“청년 사회혁신 프로젝트 발굴·투자합니다”
“청년 사회혁신 프로젝트 발굴·투자합니다”
  • 이로운넷=박미리 기자
  • 승인 2019.10.01 10: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울시‧크레비스 ‘2019 청년프로젝트 투자사업 선정 완료
총 21개 청년 프로젝트 육성
‘2019년 청년프로젝트 투자사업’ 선정기업들과 서울시 청년청장(첫째 줄 좌측에서 2번째), 크레비스 김재현 대표(첫째 줄 우측에서 2번째). / 사진제공=크레비스, 서울시청년청
‘2019년 청년프로젝트 투자사업’ 선정기업들과 서울시 청년청장(첫째 줄 좌측에서 2번째), 크레비스 김재현 대표(첫째 줄 우측에서 2번째). / 사진제공=크레비스, 서울시청년청

청년들의 사회혁신 프로젝트를 발굴·투자해 사회문제를 해결 및 일자리를 창출하는 ‘2019년 청년프로젝트 투자사업’ 총 21개 프로젝트가 선정됐다.

이번 사업은 서울시가 주최하고 크레비스가 주관하는 사회문제 해결형 임팩트 투자사업으로, 청년프로젝트 투자사업은 소셜벤처를 위한 공공프로젝트 중 가장 큰 규모다. 프로젝트 별로 2년간 최대 10억 원까지 지급되며 총 지원규모는 80억 원이다. 프로젝트 주최기관인 서울시 청년청은 시장 직속부서로 청년자치기반 조성을 위해 올해 신설됐다.

서울시 청년청이 지원하고 임팩트 투자 전문 기업 크레비스가 프로젝트 육성하는 이번 프로젝트는 교육, 문화, 교통, 환경, 건강, 일자리, 주거 등 다양한 청년 문제 영역에서 혁신적인 아이디어를 가진 총 150여 개 팀이 지원했다. 총 3차의 선발과정을 거쳐 최종 21개 팀이 선발됐다.

대표 선정기업으로는 △교육‧문화 분야에서는 취업 후에 교육비를 내는 소득공유 후불제 교육서비스 ‘학생독립만세’ △교통‧환경 분야에서는 중고물품 공유와 재사용을 위한 플랫폼 ‘자락당’ △일자리‧경제 분야에서는 시간제 공유주방 플랫폼 ‘나누다 키친’을 운영하는 ‘위대한상사‘와 지역상생을 위한 로컬푸드시스템 ‘방앗간컴퍼니’ 등이 선정됐다.

서울시와 크레비스는 오는 2020년 12월까지 전문가 자문단 및 전담 멘토 시스템을 통해 강의, 워크숍, 커뮤니티 행사, 데모데이, IR코칭 등 다양한 육성프로그램을 진행할 예정이다.

프로젝트를 총괄하는 크레비스 김원영 이사는 “이번 ‘2019년 청년프로젝트 투자사업’에서는 공공가치를 규모있게 창출하고 재무적으로 지속가능할 수 있는 혁신적이고 도전적인 프로젝트를 집중적으로 육성하고자 한다”며 “후속 투자 등 자금 연계를 통해 해당 팀들이 스케일업 될 수 있도록 지원하는 게 목적”이라고 밝혔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