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협, 함안 지역아동센터 건립에 1억 5000만원 지원
신협, 함안 지역아동센터 건립에 1억 5000만원 지원
  • 이로운넷=양승희 기자
  • 승인 2019.09.24 10: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SBS희망TV·밀알복지재단과 뜻 모아 23일 착공식 개최
농어촌 지역아동 안정적 돌봄, 지상 2층 규모로 지어져
지난 23일 경남 함안군 군북면 중암리에서 ‘함안군 공립형 지역아동센터 착공식’관계자 및 학생들과 단체촬영을 하는 모습./사진제공=신협
지난 23일 경남 함안군 군북면 중암리에서 ‘함안군 공립형 지역아동센터 착공식’관계자 및 학생들과 단체촬영을 하는 모습./사진제공=신협

도시에 비해 교육이나 문화시설이 부족한 농어촌지역 아이들의 안정적 돌봄을 위해 ‘공립형 지역아동센터’가 세워졌다.

신협사회공헌재단이 SBS희망TV·밀알복지재단과 공립형지역아동센터 건립 지원에 팔을 걷었다. 지난 23일 경남 함안군 군북면 중암리에서 ‘함안군 공립형지역아동센터’ 착공식이 열렸다. 

이날 행사에는 김윤식 신협사회공헌재단 이사장(신협중앙회장), 조근제 함안군수, SBS희망내일위원회 이원구 사무국장, 밀알복지재단 정형석 상임대표 등을 비롯해 신협임직원과 군북면 주민 등 100여 명이 참석했다.

‘공립형 지역아동센터’는 SBS 희망TV에서 추진하는 프로젝트로, 신협은 함안에 세워질 10번째 지역아동센터 건립에 함께했다. 신협사회공헌재단은 우리 사회의 미래를 책임질 아이들의 건강한 성장을 위해 사회공헌 기금 1억 5000만원을 전달했다.

착공식을 시작을 첫 삽을 뜬 함안군 공립형 지역아동센터는 군북면 중암리에 지상 2층(연면적 264㎡) 규모로 지어진다. 공부방, 놀이방, 조리시설 등을 갖추어 돌봄이 필요한 취약계층 아동청소년과 지역민을 위한 종합적인 복지서비스 센터로 거듭난다.

신협은 건립 기금 후원뿐 아니라 앞으로의 건축과정 중에도 임직원 봉사활동 등 다양한 지원활동에 참여할 예정이며, 완공 후 지역아동센터를 중심으로 아이들과 지역민을 대상으로 한 금융경제교육 등을 연계할 계획이다. 

김윤식 신협중앙회장은 “함안군 공립형지역아동센터가 아이들에게는 꿈이 한 뼘 더 자랄 수 있는 공간이 되고, 이웃들에게는 나눔의 장이, 지역사회에는 성장이 씨앗이 되어줄 수 있기를 기대한다”며 “신협은 앞으로도 다음 세대의 건강한 성장을 위한 다양한 사업을 펼칠 것”이라고 밝혔다. 

신협사회공헌재단은 지난 2016년부터 4년째 진행하는 ‘신협 어부바 멘토링’을 통해 다양한 교육사업을 지원하고 있다. 신협 임직원이 지역아동센터 아동의 멘토가 돼 경제교육, 협동게임, 문화체험 등을 함께하며 건강한 경제관념과 협동의 소중함을 전하는 프로그램이다. 2019년 전국 98개 신협에서 106개 지역아동센터를 대상으로 추진 중이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