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년 드림 취업 박람회/ 사진 제공=제주도

제주의 미래, 청년을 위한 ‘2019 청년 Dream 취업박람회 × 지식재산(IP) 페스티벌’이 오는 10월 11일 오후 1시부터 6시까지 제주대학교 아라컨벤션홀에서 개최된다.

올해 10회째 개최되는 이번 행사는 제주특별자치도와 고용노동부, 특허청이 주최하고 제주상공회의소, 한국발명진흥회, 제주대학교 링크플러스사업단, (재)제주테크노파크가 공동 주관한다.

이번 페스티벌은 제주의 미래 주역인 특성화고 학생 및 대학생, 취·창업을 준비하는 청년들을 위해 마련됐다. 특히 올해는 청년들의 지식 재산을 기반으로 하는 취·창업 지원을 활성화하고자 기존에 각각 개최됐던 취업박람회와 지식재산페스티벌 행사를 콜라보레이션 형태로 진행할 계획이다.

이날 행사에는 특성화고 학생 및 청년 채용을 희망하는 도내외 30개 기업과 도내 우수 IP 보유기업 20개가 함께 참여한다. 취업설명회, 전시회, 토크 콘서트와 더불어 도내 청년대상으로 현장 채용 면접도 계획돼 있다. 이를 통해 다양한 구직 기회가 제공될 것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행사장에서는 사전 신청자에 한해, 4차 산업 혁명의 변화하는 취업 트랜드인 인공지능(AI)을 이용한 자기소개서 분석, 면접, 현장매칭 시스템을 적용해 실제 기업과 매칭까지 제공한다.

또한 해외 취업을 희망하는 청년들을 위한 해외(미국, 호주 등) 취업설명회를 비롯해 혁신기업과 창업가들이 함께하는 토크콘서트, 청년구직자를 위한 특강이 개최된다. 지식재산관련 청년 창업 성공사례발표, 지식재산과 일자리 창출을 위한 세미나, 우수특허기술제품 전시회 등도 마련될 예정이다.

토크 콘서트는 스마트폰을 활용한 실시간 질의응답으로 진행되고, 부스참여 확인에 디지털 스탬프를 도입하는 등 스마트한 시스템으로 진행된다.  

도에서는 행사에 함께할 도내·외 우수·유망기업을 오는 18일까지 최종 확정하고, 청년들의 사전등록 및 면접 신청을 받을 계획이다. 사전 신청은 오는 23일부터 제주특별자치도 및 제주상공회의소, 제주대학교 LINC+사업단, 제주테크노파크 홈페이지 등에서 받는다.

보다 자세한 사항은 제주특별자치도 일자리과(064-710-4442), 제주제주상공회의소(064-757-2164), 제주지식재산센터(064-759-2555)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이로운넷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