헤이그라운드 소등 모습./ 사진제공=루트에너지

8월 22일 에너지의 날을 맞아 진행된 ‘불을 끄고 별을 켜다 in 성수’ 행사가 소셜벤처밸리에서 진행됐다.

이번 행사는 재생에너지 전환을 가속화 하는 에너지 솔루션 회사 ‘루트에너지’가 주최했고, 체인지메이커들의 코워킹 커뮤니티 ‘헤이그라운드’, 소셜 이노베이터들의 코워킹 커뮤니티인 ‘카우앤독’, 청년 혁신 창업 플랫폼인 ‘언더스탠드에비뉴’가 참여했다.

행사를 주최한 루트에너지는 에너지의 날 행사에 직접 참여하는 것에서 나아가 사회적 임팩트를 중요하게 생각하는 소셜벤처들의 참여를 이끌어 더욱 많은 관심을 이끌기 위해 행사를 기획했다.

언더스탠드에비뉴 소등 모습./ 사진제공=루트에너지

불을 끄고 별을 켜다 in 성수는 밤 9시부터 5분간 동시 소등 하며 에너지 소비에 대한 고민과 환경의 중요성에 대해 공유하는 시간을 가졌다.

또 재생에너지 커뮤니티 영화제인 ‘RE-무비나잇’도 함께 진행돼 기후솔루션, 루트임팩트, MYSC, 커즈앤컴퍼니 등 다양한 소셜 벤처 구성원들이 모여 환경 영화를 감상하고 환경 감수성 및 관심도를 제고할 수 있는 시간을 가졌다.

윤태환 루트에너지의 대표는 “성수동이 신흥 오피스촌으로 부각되면서 에너지 사용도 급증하고 있다”며 “일상생활의 불편함을 감수하고 단순히 줄이거나 포기하도록 강요하는 것이 아니라, 환경에 나쁜 영향을 주지 않는 솔루션을 제공해 더 나은 방식을 쉽게 선택할 수 있도록 해야 한다”면서 소셜벤처들의 연대와 커뮤니티의 중요성을 강조했다.

 

저작권자 © 이로운넷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