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더위와 폭우가 반복되던 여름이 슬슬 가을에 자리를 내주고 있습니다. 어느새 민족 명절인 추석(9월 13일)이 한 달도 채 남지 않았네요. 이번 명절에는 어떤 분께 어떤 선물을 전하고 싶으신가요? 사회적경제 제품을 통한 가치소비가 담긴 다양한 선물을 선별해 봤습니다.


어르신들이 더 좋아하는 품격 선물

◇ 홍삼을 100% 담아 만든 진한 맛! 도담홍삼액

홍삼은 명절 선물로 가장 많이들 찾는 제품 중 하나인데요. 도담홍삼액은 근로장애인 사회참여를 지원하기 위해 서울남부보호작업장에서 개발한 제품입니다. 국내산 홍삼 4~5년 근을 달여 만든 100% 홍삼추출액으로, 깔끔한 맛과 홍삼 고유향을 느낄 수 있는 게 특징인데요. 홍삼 투입량이 많을수록 고유 성분 진세노사이드 함량이 증가하면서 건강에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중간 유통과정이 없어 저렴한 가격에 구매할 수 있다는 장점도 있다고 하니, 부모님 건강을 위해 올해는 도담홍삼액 어떨까요?

전화번호 : 02-829-7191
홈페이지 : http://www.hknuri.co.kr/shop/detail/5042

 

◇ 화려한 색감과 쫄깃한 식감! 추석에 딱 맞는 송편세트

송편은 추석을 대표하는 음식으로 꼽히죠. 혹 일손이 번거로워 송편을 생략한 채로 추석을 보낸 적 있지는 않으셨나요? 이번 추석에는 삼성떡프린스가 선보이는 송편세트와 추석을 보내보세요. 송편세트는 흰색, 쑥, 흑미, 호박, 복분자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달콤한 꿀과 깨, 콩 앙금이 가득 차 쫄깃한 식감이 일품이고, 제주 해풍쑥과 단호박, 백년초, 흑미, 흰쌀을 담은 오색 빛깔로 색감과 건강함을 더했습니다. 삼성떡프린스는 중증장애인생산품, 사회적기업 인증을 받아 운영 중입니다.

전화번호 : 02-823-2230
홈페이지 : http://www.hknuri.co.kr/shop/detail/10662

 


 

온 가족이 좋아하는 실용 선물

◇ Made in Seoul, 경복궁쌀로 만든 조청&고추장

서울에서 쌀이 난다는 사실, 아셨나요? 강서구에서 생산하는 쌀을 ‘경복궁 쌀’이라고 부르는데요. 강서구 옛고을협동조합은 경복궁 쌀을 이용해 조청과 고추장을 만듭니다. 경복궁 찹쌀과 조청, 국내산 고춧가루로 만들어 믿을 수 있어요. 더욱이 고추장, 조청 선물세트에 화학첨가물은 전혀 첨가하지 않는다는 사실! 옛고을협동조합은 강서구 2019년 마을기업으로 선정된 곳이기도 해요. 어르신, 청소년 음식 돌봄 등 지역에 뿌리내리며 활동 중인 옛고을협동조합이 경복궁 쌀로 만든 조청과 고추장, 한번 맛보실래요?

제품정보 : http://item.gmarket.co.kr/Item?goodscode=1645723590
매장주소 : 서울시 강서구 양천로 49길 35 1층

 

◇ “내 가족이 먹는다!” 명절에 꼭 필요한 참기름&들기름

아리청정은 참기름과 들기름을 직접 짜내 만듭니다. 전통 방식으로 만들어 빛깔이 맑고 고우며, 고소한 향도 느낄 수 있죠. 광진구 중곡제일시장 아리청정협동조합은 ‘내 가족이 먹는다’는 마음으로 참기름과 들기름을 만드는 과정에서 사랑과 정성을 담습니다. 깨 수확부터 판매를 앞둔 포장까지, 세심히 신경서서 제작한다고 하네요. 올 추석 음식은 아리청정의 참기름과 들기름으로 맛을 내봐요.

전화번호 : 02-466-5006
홈페이지 : http://www.aricj.co.kr/

 

◇ 엄마와 딸들을 위해 만든 제품, 목화송이 원피스형 앞치마

추석 풍경이 많이 바뀌었다지만, 음식을 만들어 먹으며 명절을 보내는 가정도 여전히 많습니다. 명절 연휴 함께 음식을 만들 때 목화송이 원피스형 앞치마를 추천합니다. 별도 어깨끈이나 버클 없이 원피스 형태로 장시간 착용해도 어깨에 무리가 가지 않는 편안한 스타일로 만들었어요. 양옆에 깊은 주머니가 있어 수납도 편한데다, 왼쪽 단추 3개로 입고 벗기도 편리해요. 목화송이협동조합은 모든 가족 구성원을 위해 5년 이상 사용할 수 있도록 튼튼하게 박음질해 제품을 만들고 있어요. 일회용품을 대체할 수 있는 제품을 부담 없는 가격에 판매해, 일자리를 만들고 이익을 사회와 나누는 목화송이협동조합의 앞치마 강추!

전화번호 : 070-7124-9351
홈페이지 : http://www.cottonball.kr/
              http://item.gmarket.co.kr/Item?goodscode=1642403666

 


젊은 감각이 돋보이는 선물

더치커피처럼 진하고 여유로운 추석, 페어데이 코스타리카 따라주 SHB

온 가족이 모이는 추석, 커피 한잔을 함께 즐기는 여유 어떨까요? 아시아공정무역네크워크(이하 AFN)가 기획전을 통해 선보이는 ‘페어데이 코스타리카 따라주 SHB 더치커피선물세트’를 추천 드립니다. 더치커피는 행복지수 1위 국가인 코스타리카와 해발 1,500m 베트남 청정지역에서 100% 아라비카 원두만을 엄선해서 만들었습니다. 선물세트에 맞게 신경 쓴 제품디자인도 눈에 띕니다. 선물하기에 더 좋은 ‘페어데이 코스타리카 따라주 SHB 더치커피선물세트’. 신선함을 위해 재고를 많이 두지 않고 소량씩 추출하는 상품이라고 하니, 미리 주문해 두는 게 좋겠죠? 페어데이 머그컵도 한정 수량으로 함께 선사해드린다고 해요. 공정무역을 통해 전 세계 노동환경 개선에 기여하는 만큼, 커피와 함께 추석연휴도 즐기고, 윤리적 소비도 실천해 보세요.

전화번호 : 070-4465-3317
홈페이지 : http://www.asiafairtrade.net/product/detail.html?product_no=252&cate_no=26&display_group=1

 

◇ 일상에 힘을 실어줄 블루오브 명함지갑&카드지갑

취직, 창업 등 새로운 시작을 앞둔 사회초년생, 제2인생을 이어갈 시니어 세대까지, 추석을 맞아 이들에게 행운을 담은 지갑을 선물하세요. 지갑을 만드는 아트임팩트는 가치 있는 삶의 방식을 제안하며 ‘소비를 통한 사회문제 해결’ 기회를 창출하는 사회적기업입니다. ‘블루오브(BLUE ORB)’는 2019년 론칭한 친환경 브랜드로, 재생가죽을 활용한 지갑을 판매합니다. 환경문제 해결에 기여하는 아트임팩트는 편집매장 '이치(each)' 오픈을 시작으로 '서울윤리적패션(Seoul Ethical Fashion)' 매장, '제주공항(JDC) 면세점 each' 매장, 현대/신세계 백화점 팝업 스토어 등 가치소비 편집 매장에서 소비자들과 만나고 있는데요. 친환경 소재 사용뿐 아니라, 탈북민 고용 및 일자리 유지를 위해 힘쓰는 착한기업입니다.

전화번호 : 070-7644-5569
홈페이지 : http://www.hknuri.co.kr/shop/detail/15868
              https://artimpact.kr/

 


 

추석선물 여기서 쉽고 싸게 구입해요!

◇ 농산물은 ‘농사펀드’에서

추석선물, 이제는 농산물도 크라우드펀딩한다! 올 추석을 맞아 농산물 펀딩 플랫폼, 농사펀드가 ‘안심추석(安心秋夕)’ 펀딩을 선보이고 있답니다. 펀딩에 앞서 직접 확인하고, 먹어보며 상품을 구성했다고 합니다. 정해진 예산 내에서 마음을 전달할 선물을 고민한다면, 어떤 선물이 더 실속있고 받는 분에게 적합한지 고민된다면, 준비부터 선물배송까지 걱정을 덜고 쉽게 진행하고 싶다면! 이번 ‘농사펀드 안심추석 선물전’을 살펴보는 건 어떨까요? 다른 사람들은 어떤 제품을 선물로 선택했는지, 생각하지 못했던 선물은 무엇이 있는지 농사펀드에서 확인해보세요! 추석 선물전은 구매에 따른 추가 할인, 받는이에게 선물한 사람과 배송정보 안내, 별도 결제 페이지 개설 등 구매자 편의에 신경을 특히 많이 썼다고 합니다.

☞ 농사펀드 추석 선물 모음전 : http://bit.ly/ffd2019gift

◇ 전국 제품 한 번에 보려면 ‘e-store 36.5+

e-store 36.5+는 사회적가치 실현을 지원하는 판로지원 통합플랫폼으로 사회적경제기업과 민간?공공영역 사회적경제 상품 수요자들을 연결하고, 기업 도약을 위한 판로를 지원합니다. 이를 통해 사회적경제 생태계 확산, 사회적가치를 실현하고 있습니다. 한가위 맞이 특별전을 열고 제품들을 소개하고 있는 만큼, 어떤 제품이 있는지 한번 둘러보는건 어떨까요?

e-store 36.5+ 한가위 맞이 특별전 : https://www.sepp.or.kr/

◇ 로컬의 색깔을 담다, 지역별 상품보기

이왕이면 내 고향, 우리 동네 제품을 구매하면 더 좋겠죠. 지역 제품을 한곳에서 만날 수 있는 지역 사회적경제 쇼핑몰을 소개합니다.

서울 함께누리 (http://www.hknuri.co.kr)
강원 강원곳간 (http://gwgoods.com)
충남 따숨 (http://www.ddasummall.co.kr/)
충북 두리마켓 (http://www.doo-ri.com/)
전남 녹색나눔 (http://www.greenanum.co.kr/)
경북 스물세그루 (http://www.23gru.com/)
부산 BSShop (http://bsshop.co.kr/)

 

 

이로운넷은 서울시사회적경제지원센터가 온라인으로 발행하는 세모편지와 함께 서울지역의 사회적경제 울타리 안에서 일어나는 다양한 소식을 전하고 있습니다. 세모편지의 더 다양한 이야기가 궁금하다면 여기를 클릭하세요.
저작권자 © 이로운넷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