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시민 불편 끼치는 제도, 개선 아이디어 찾습니다!
서울시민 불편 끼치는 제도, 개선 아이디어 찾습니다!
  • 이로운넷=양승희 기자
  • 승인 2019.08.21 10: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울시, ‘시민 삶에 불편 끼치는 제도’ 개선 아이디어 공모
‘규제개혁 아이디어 공모전’ 내달 20일까지, 10명 선정해 시상
‘시민복지, 생활불편, 시민안전, 민생경제, 미래산업’ 5개 분야
일상에서 경험하는 불합리한 규제를 개선하기 위한 ‘규제개혁 아이디어 공모전’ 포스터./사진제공=서울시
일상에서 경험하는 불합리한 규제를 개선하기 위한 ‘규제개혁 아이디어 공모전’ 포스터./사진제공=서울시

아이‧장애인‧노인을 위한 ‘시민복지’, 교통‧주거‧의료 관련 ‘생활불편’, 소방‧보건‧환경 등 ‘시민안전’ 관련 불편함 어떻게 해결할까?

서울시는 시민이 민생경제 현장과 일상에서 경험하는 불합리한 규제를 발굴 및 개선하기 위해 ‘규제개혁 아이디어 공모전’을 개최한다고 21일 밝혔다.

공모 분야는 ‘시민복지, 생활불편, 시민안전, 민생경제, 미래산업’의 5개다. 응모대상은 복지, 교통, 주거, 기업활동, 취업, 신기술 도입 등 생업이나 일상 전반에서 느끼는 불편에 따른 개선점(법령, 제도, 규정 등)으로, 단순한 진정, 민원, 타 기관 제안 채택사항 등은 제외된다.

이번 공모전에는 규제 개선에 관심있는 누구나 응모할 수 있으며, 오는 9월 20일까지 진행한다. 자세한 내용은 ‘내 손안에 서울’ 홈페이지의 공모전에서 확인할 수 있다.

당선자는 11월 중 발표 예정이며, 참가자 중 10명의 당선자에게는 서울시장상 및 상금이 수여된다. 선정된 과제는 규제 관련 부처 법령‧제도 개선 건의, 소관 부서 협의를 통해 법령이나 자치법규를 개정하는 데 활용할 예정이다.

박민제 서울시 법무담당관은 “이번 공모는 시민의 삶에 불편을 주는 행정규제들을 시민들과 함께 발굴하여 규제개선에 활용하기 위한 것”이라면서, “시민 여러분의 아이디어를 통해 더 나은 서울을 만들 수 있도록 많은 관심과 참여 바란다”라고 밝혔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