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라남도가 재정 지원이 끝난 성장가능성 높은 사회적경제기업을 육성하기 위해 ‘사회적경제기업 고도화 사업’ 지원 대상 기업을 오는 23일까지 공모한다다.

사회적경제기업 고도화 사업이란 보조금 지원이 끝난 전남지역 사회적기업과 마을기업을 대상으로 7~9개 기업을 선정해 기업 당 최대 5천만원까지 지원하는 사업이다.

지원 사업비는 △신제품 기술개발 △기계 및 장비 구축 △상표 및 특허지원 △제품 공정 개선 △온오프라인 판로 개척 등에 활용가능하다.

지원이 필요한 기업은 전라남도 누리집에 공고된 사업신청서와 계획서 등을 작성해 시군 담당부서에 제출하면 되며, 전남도는 현지 실사와 전문가 심사 등을 거쳐 9월 16일 지원 대상 기업을 발표할 예정이다.

김회필 전라남도 사회적경제과장은 “사회적경제기업 고도화지원 사업은 시설장비 확충, 제품 공정 개선, 상품 및 특허 지원 등을 하는 것으로, 기업의 경영 여건 개선에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전남도는 민선7기 김영록 도지사 취임 이후 사회적경제기업 2천 개 육성을 목표로 사회적경제기업 브랜드·디자인 개발 지원, 신용보증 지원, 온·오프라인 판로 지원 등을 추진해왔으며, 전남지역 사회적경제기업은 6월 말 기준 1,315개로, 지난해보다 179개가 증가했다.

저작권자 © 이로운넷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