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임업진흥원(원장 구길본)은 이달 22일까지 사회적경제기업가를 양성하기 위한 ‘산림분야 사회적경제기업가 육성 아카데미(이하 아카데미)’ 마지막 차수인 3차 교육생 25명 내외를 모집한다.

아카데미에서는 올해 총 2회를 운영, 35명의 교육생을 배출했다.

기존 신청자격으로는 산림분야 사업체 운영자만 신청할 수 있었으나 이번에는 산림분야 사회적경제에 관심있는 일반인도 신청할 수 있도록 신청자격을 완화했다. 교육기간은 8월 28~30일, 9월 5~6일로 총 5일, 30시간이다.

이번 3차 아카데미에는 ▲사회적경제?사회적 가치에 대한 이해 ▲사회문제와 산림 속 해결방안 찾기 ▲산림자원을 활용한 비즈니스 모델 구축 ▲기업 경영 필수 요소(’인사?노무, 재무?회계‘)등 기업(개인)이 인식하는 사회문제 정의, 소셜 비즈니스 모델 수립을 중점으로 교육을 진행하며, 기업 경영에 필요한 기초 교육도 진행한다.

구길본 원장은 “사회적경제기업을 희망하는 이들에게 실질적으로 도움되는 내용으로 구성했고, 교육이수 후에도 지속적으로 정보 공유 등 네트워킹을 유지하고 있다”며, “사회적경제에 관심있는 이들이 많이 참여하길 바란다”고 밝혔다.

신청하려면 홈페이지 내 공고문 확인 후 이메일 접수하면 된다. 자세한 사항은 한국임업진흥원 창업지원실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이로운넷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