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년 돌아오는 추석을 앞두고 강원도 사회적경제 상품 특판행사가 펼쳐진다.

강원도(도지사 최문순)와 강원도사회적경제지원센터(센터장 이강익)는 사회적경제 상품 정보를 담은 ‘2019 한가위 선물세트’ 카탈로그 3000부를 제작, 자치단체와 강원도 이전 공공기관 등 1천500여 곳에 배포해 상품 구매를 독려할 계획이다. 지난 추석과 설 명절에 이어 이번에도 재주문하는 기관에게는 5%를 할인하는 이벤트도 펼친다. 

카탈로그에는 사회적기업인 ‘홍천한우사랑말유통영농조합법인’의 ‘드라이에이징 한우 - 엘 본, 립아이, 등심' 등 새롭게 선보이는 사회적경제 상품 26개를 비롯해, 마을기업인 ‘용대2리주민백담마을영농조합법인’의 ‘백담황태 종합선물세트’ 등 인기가 좋아 꾸준히 판매되는 상품 13개가 담겼다.

여기에 ‘희망카페사회적협동조합’의 ‘발아더치커피 고급선물세트’ 등 사회적경제 조직의 추천을 받은 상품 33개도 수록했다. 소비자가 쉽게 선택할 수 있도록 1~2만 원, 3~4만 원, 5만 원 이상 등 가격대별 상품소개와 15개 시·군별로 생산되는 상품정보를 담았다. 

특히, 이 카탈로그는 e-book으로도 만들어져 페이스북 등 SNS를 통해 홍보가 가능하도록 했다. 카탈로그나 e-book을 보고 전화를 걸어 주문할 수 있고, 계좌입금이나 카드결제도 가능하다.

추석맞이 강원도 사회적경제 상품 오프라인 특판행사가 9월3일부터 5일까지 강원도청 안 '달빛카페'에서 진행된다.

해당 상품들은 강원도 사회적경제 상품 공식 쇼핑몰인 강원곳간네이버 스마트 스토어인에서도 만날 수 있다. ‘강원곳간’은 강원도 사회적경제 조직 상품 공동 브랜드로, 온라인에서는 카탈로그에 담긴 상품뿐 아니라 생활용품과 사무용품 등도 수록돼 있다. 강원 상품권을 이용하면 8% 할인하는 등 다양한 이벤트도 진행하고 있다.

오프라인 행사도 열린다. '추석맞이 사회적경제 상품 특판행사'가 다음달 3일부터 5일,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까지 춘천 강원도청 안에 있는 ‘달빛카페’에서 진행된다. 또한, 춘천과 강릉에 있는 강원곳간 전시 판매장과 원주와 춘천 등 강원도 각 지역에 설치된 11개 사회적경제 상품 숍인숍 매장에서도 동일하게 진행된다.

상품 유통은 강원곳간협동조합(이사장 전제천)에서 담당하며, 협동조합(033-256-0765)과 강원곳간 전시판매장(033-263-0767)에 전화를 걸면 종합적인 상품 안내를 받을 수 있고 주문과 결제도 가능하다.

안호범 강원도사회적경제지원센터 판로지원본부장은 “지난해 추석 특판행사 때 1억 원 이상의 매출을 기록하며 이를 기점으로 강원도 사회적경제 상품 매출 성장이 오름세를 타기 시작했다.”라며 “주민과 공공기관에서 관심을 가져주신다면 이번 특판행사가 강원도 사회적경제를 또 한번 성장시키는 기폭제가 될 것"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이로운넷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