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1회 고요한택시 취업설명회가 서울시장애인일자리통합지원센터에서 열렸다.

코액터스㈜(대표 송민표)는 지난 9일 서울시장애인일자리통합지원센터(원장 김영배)에서 '제1회 서울시 고요한택시 취업설명회'를 성황리에 마쳤다고 13일 밝혔다.

코액터스㈜와 서울시장애인일자리통합지원센터가 공동 주최한 이번 취업설명회는 SK텔레콤, 한국장애인고용공단, 서울시 법인택시 관계자 20여 명, 취업을 희망하는 청각장애인 30여 명이 참석해 진행됐다.

지난 7월 남양주 취업설명회 다음으로 서울시 법인택시들과 연계해 개최된 이번 설명회는 서울시에 거주하거나 서울로 취업하고자 하는 청각장애인을 대상으로 지원 대상이 확대됐다. 설명회 홍보도 서울 전역의 자치구 및 수어통역센터와 서울권 취업을 희망하는 청각장애인을 대상으로 이루어졌다. 

이번 취업설명회에서는 ‘청각장애인 택시기사 취업 과정’과 한국장애인고용공단-서울맞춤훈련센터(센터장 남성민)-코액터스㈜가 손을 맞잡아 신설한 ‘고요한택시 기사양성 맞춤훈련 프로그램’에 대한 설명이 이뤄져 참석한 청각장애인 구직자들의 관심을 끌었다. 이어진 질의응답 시간에는 약 1년간 고요한택시를 운행한 이대호 기사(서울 청각장애인1호 기사)와의 간담회를 통해 구직자들의 궁금증을 해결하고 멘토링 시간을 보냈다.

취업설명회에 참여한 청각장애인과 질의응답하는 서울 1호 청각장애인 택시기사 이대호 기사(오른쪽)

한편 고요한택시는 코액터스㈜가 청각장애인 일자리 창출을 목표로 지난해 6월 런칭한 서비스다. 청각장애인 기사와 승객이 의사소통 할 수 있는 모바일 앱을 개발해 청각장애인이 택시기사로 일할 수 있는 환경을 제공했고, 올해 3월 SK에너지, SK텔레콤과 고요한택시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맺으며 함께 사회적 가치 실현에 힘쓰고 있다. 

송민표 코액터스 대표는 "무더운 날씨에도 고요한택시 취업설명회에 참석한 많은 청각장애인 구직자와 관계자분들에게 감사하다"며 "앞으로 전국적으로 취업설명회를 개최해 택시운전을 하고자 하는 청각장애인의 구직을 돕겠다"는 포부를 밝혀 향후 행보에 귀추가 주목된다.

앞으로 개최되는 취업설명회에 대한 알림뿐 아니라 고요한택시 기사 지원은 고요한택시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사진제공. 코액터스

저작권자 © 이로운넷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