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양주자활센터는 21일 ‘서로좋은가게’ 2호점으로 남양주점을 열었다고 밝혔다.?이 점포에서는 농축산물 등 식품, 휴지· 세제 등 생활재 600여 종을 판매한다. 주로 자활공동체나 사회적기업 생산품, 친환경 농산물과 식품이다.

서로좋은가게
21일부터 ?3만 원 이상 구매자에게 유정란 한 줄(10알)을 증정하는 등 30일까지 착한 상품을 체험할 수 있는 다양한 이벤트를 준비하고 있다.

남양주자활센터는 서로좋은가게 2호점을 통해 남양주의 저소득층 생산품이 판로를 개척하면 생산기업의 매출 향상과 일자리 증대에 도움이 될 것이라는 기대를 밝혔다.?2호점을 준비한 박찬규 남양주지역자활센터 관장은 “남양주시의 취약계층 생산품에 대한 소통의 장, 유통 구조가 필요했다"고 설립 취지를 설명했다. 박 관장은 "2호점은 지역 내 주민 누구나 편히 쉬어갈 수 있는 형태로 운영이 될 것"이라며 천천히 지역주민들과 함께 성장하리라 기대한다”라고 말했다.

남양주지역자활센터는 사회적기업 '일과나눔' 등 청소, 택배, 사회서비스 등 7개의 사업단을 설립해 지원하고 있다. 센터는 지역주민들이 스스로 자활의 장을 만들도록 다양한 서비스를 지원하면서 일자리지원센터 등 시범사업을 진행하고 있다.

경기광역자활센터가 만든 브랜드인 ‘서로좋은가게‘는 근로빈곤층의 자립을 지원하고 일자리 창출 등 공익적 목적에 재투자하는 취약계층 생산품을 유통한다. 지난해 보건복지부의 사회공헌기업으로 선정됐다.

경기도와 경기광역자활센터는 2014년까지 ‘서로좋은가게’를 55개점으로 확장하겠다는 목표를 밝힌 바 있다. 서로좋은가게 1호로 문을 연 시흥점은 1개월에 2000만 원 이상의 매출을 내며 지난 8개월간 약 1억6000만 원어치 제품을 판매했다.

[서로좋은가게 남양주점 오픈식 안내]

? 일 시 : 2012년 3월 21일(수) 오후 3시부터 4시까지
? 장 소 : 남양주시 금곡동 158-14 만복빌딩 1층(자가용 이용시?서울외곽순한고속도로 남양주IC 방면 20분 소요)
? 참 여 대 상 : 착한소비를 원하는 경기도민 누구나
? 참여업체 : 지역자활센터,자활기업,시니어클럽/노인일자리지원센터/장애인보호작업장/장애인판매시설/사회적기업
? 주 최 : 경기도, 경기광역자활센터



저작권자 © 이로운넷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