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마이컴퍼니, 크라우드펀딩 제작 독립영화 상영회 개최
오마이컴퍼니, 크라우드펀딩 제작 독립영화 상영회 개최
  • 이로운넷=양승희 기자
  • 승인 2019.08.01 09: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9일 새싹공간서 제2회 행사…‘GO!’ ‘그래도 믿을래’ ‘명숙씨’ 상영
“오프라인 공간에서 대중에게 작품 소개, 영화 제작자 지원”
'제2회 작은 영화 상영회' 포스터 이미지./사진제공=오마이컴퍼니
'제2회 작은 영화 상영회' 포스터 이미지./사진제공=오마이컴퍼니

크라우드펀딩으로 단편 독립영화에 투자하고, 완성된 작품은 관람한다면?

크라우드펀딩 플랫폼 ‘오마이컴퍼니’가 8월 9일 서울 대조동 새싹공간에서 ‘제2회 작은 영화 상영회’를 개최한다.

‘작은 영화 상영회’는 크라우드펀딩을 통해 제작된 단편 독립영화를 상영하는 자리로, 크라우드펀딩을 통해 제작된 작품성 있고 실험적인 영화를 대중에게 소개하자는 취지로 기획됐다. 이번 상영회에서는 GO! 그래도 믿을래 명숙씨 등 3편이 상영된다. 

영화 상영 이후에는 각 영화 제작팀이 참여하는 관객과의 대화(GV)가 이어진다. 또한 포토존, 이벤트 등 관객들이 참여할 수 있는 프로그램을 마련했다.

지난해 서울혁신파크에서 열린 제1회 '작은 영화 상영회' 현장 사진./사진제공-오파이컴퍼니
지난해 서울혁신파크에서 열린 제1회 '작은 영화 상영회' 현장 사진./사진제공-오파이컴퍼니

오마이컴퍼니는 지난해 8월 서울혁신파크에서 제1회 행사를 개최한 바 있다. 당시 ‘T-바’ ‘송지훈, 김영민’ 등 2편이 상영됐다. 이날 참여한 한 관객은 “내가 펀딩에 참여한 영화가 실제로 제작되어 상영되는 것을 보니 뿌듯했고 감회가 새로웠다”고 소감을 밝혔다.

성지경 오마이컴퍼니 대표는 “크라우드펀딩을 통해 다양한 작은 영화가 제작되지만 정작 작은 영화를 대중들은 접할 기회가 적다”며 “오프라인 공간에서 작은 영화를 대중들에게 소개하고 관심을 촉구하고자 작은 영화 상영회를 진행한다. “앞으로도 오마이컴퍼니는 작은 영화 제작자들을 위한 지원 방안을 지속적으로 고민하고 제공할 것”이라고 전했다.

오마이컴퍼니 웹사이트에서 작은 영화 상영회 펀딩 프로젝트에서 참여하면 된다. 펀딩에 참여한 후원자에게는 상영회 티켓이 제공될 예정이며, 현장에서 영화와 함께 즐길 수 있는 팝콘·콜라가 무료로 제공된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