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시, 사회적경제 육성 위한 조례 제정 추진
대전시, 사회적경제 육성 위한 조례 제정 추진
  • 이로운넷=박미리 기자
  • 승인 2019.07.31 10: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6일 사회적경제 육성 위한 조례 제정 전문가 간담회 개최
대전시가 사회적경제 육성을 위한 조례제정 전문가 간담회를 열고 사회적경제기업 육성을 위한 근거 마련에 나섰다./ 사진제공=대전시청
대전시가 사회적경제 육성을 위한 조례제정 전문가 간담회를 열고 사회적경제기업 육성을 위한 근거를 마련한다./ 사진제공=대전시청

대전시가 사회적경제기업 육성을 위한 근거 마련에 나섰다. 대전시는 지난 26일 대전시청 창의실에서 사회적경제 육성을 위한 조례제정 전문가 간담회를 개최했다고 31일 밝혔다.

이날 간담회에는 사회적기업, 마을기업, 협동조합, 자활기업 등 사회적경제기업 당사자 조직 회장, 중간지원기관 대표, 대전시의회 홍종원, 채계순, 우승호 의원이 참석했다.

간담회에서는 사회적경제기업의 범위와 위원회 구성, 재정지원과 관련된 사항 등을 집중적으로 논의됐다. 특히 사회적경제분야 지원에 대한 근거 마련에 대해 늦은 감이 있다는 의견이 있었고, 구체적이고 심화 된 사항보다는 기준마련에 초점을 두고 올해 안에 조례를 제정해야 한다고 의견을 모았다.

대전시는 “당사자 조직 등 전문가 의견과 함께 중앙정부의 사회적경제 기본 3법의 제정 흐름을 지속적으로 체크해 대전시가 사회적경제 중심도시로 도약할 수 있도록 사회적경제 육성 조례를 마련하겠다”고 밝혔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