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적협동조합 청춘더하기가 창립 첫 행사 ‘청춘 원데이 클래스 메이크업 편’을 개최했다. / 사진제공=사회적협동조합 청춘더하기

사회적협동조합 청춘더하기가 지난 19일 범계역 롯데백화점에 위치한 범계큐브에서 창립 첫 행사 ‘청춘 원데이 클래스 메이크업 편’을 개최했다. 청춘 원데이 클래스는 바쁜 현대인들을 위해 하루안에 배우고 그 결과를 얻는다는 의미로, 경기도 안양에 거주하는 주민 누구나 무료로 참여 가능하다.

40여명이 참석하며 성공적으로 진행된 이번 청춘 원데이 클래스 메이크업 강의는 cmk 이미지코리아 정수빈 수석컨설턴트가 두 시간에 걸쳐 강연을 진행했다. 강연은 퍼스널컬러, 헤어스타일 등 각 개인 맞춤 화장법을 일대일로 설명해주는 방식으로 진행돼 참가자들의 호응을 얻었다.

박기녕 사회적협동조합 청춘더하기 이사장은 “우리가 흔히 생각하는 국영수사과 등 학교에서 배우는 것만이 교육이라고 생각하는 사람들이 많은데, 이번 행사처럼 메이크업과 같이 실생활에 도움이 되는 기술을 배우는 것도 필요한 교육”이라며 “앞으로도 다양한 분야의 교육을 진행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이번 교육 프로그램에는 40여명이 참가했다./ 사진제공=사회적협동조합 청춘더하기

경기도 안양에 소재한 사회적협동조합 청춘더하기는 공교육의 부재요소 개선과 함께 지역 내 빈부격차에 따른 교육 불평등 해소를 목표로 경기도 안양시 교육발전에 이바지 하려는 사람들이 모여 문을 열었다. 지난 3월 창립총회를 열고, 5월 교육부에 인가받아 공식 출범했다.

저작권자 © 이로운넷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