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 최초 청년육성 프로젝트 ‘제주 더큰 내일센터’ 본격화
전국 최초 청년육성 프로젝트 ‘제주 더큰 내일센터’ 본격화
  • 이로운넷 제주=조보영 기자
  • 승인 2019.07.31 09: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8월 제주‧서울 설명회 이어 참여자 선발…9월 24일 개소 예정
2년 간 월 150만원 수준의 생활지원 및 혁신교육훈련 프로그램 제공
김종현 더큰내일센터장이 브리핑을 하고 있다. /사진=제주도
29일 제주도청 기자실에서 김종현 제주더큰내일센터장이 브리핑을 하고 있다. /사진=제주도

오는 9월 24일 정식 출범을 앞둔 ‘제주더큰내일센터(이하 ′내일센터′)’가 오는 8월 1일부터 100명의 참여자를 모집하며 본격운영에 시동을 건다.

센터 사업은 2년 동안 월 150만원 수준의 생활 지원을 통해 참여자들이 교육 훈련에만 집중할 수 있는 여건을 조성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 특히 혁신교육훈련 프로그램을 통해 일 경험 확대 및 역량강화, 경력 계발을 이끌어낼 수 있도록 하는‘先지원 後숙련’을 골자로 한다.

이는 전국 지자체 중 최초로 시도되는 모델로 정식 기관출범 전임에도 불구, 타 지자체에서 큰 관심을 보이며 벤치마킹 문의가 이어지고 있다는 것이 관계자의 전언이다.

선발 대상은 만 15세(2005년생) ~ 34세(1984년생) 이하 100명의 청년으로 도내 75%, 도외 25%로 구성할 예정이다 . 학력, 경력 등의 제한 없이 교육훈련기간(최소 6개월~ 최장 2년)동안 전일(평일 9시~18시) 프로그램에 참여가 가능해야 한다.

모집 일정은 8월 1일부터 23일까지 서류접수 후 2단계에 걸친 면접 전형으로 진행된다. 선발된 참여자들은 6개월 간 기본공통교육과 취업‧창업‧창작 등 유형별 심화교육을 이수한 후 1년6개월 동안 프로젝트 수행형 인턴십, 실제 창업창직 준비 등 3‧4단계의 교육훈련 프로그램을 제공 받는다.

김종현 센터장은 “제조업 산업 기반이 약하고 1‧3차 산업에 치중돼 있는 제주 지역의 특성상, 스스로 업을 창출해내고 가치를 확장할 수 있는 자기 주도적 혁신 인재들이 키워져야 한다”고 말했다.

이어 김 센터장은 “제주 청년들의 혁신역량 강화 및 교류소통을 통한 도내 혁신역량의 총합을 늘리는 매커니즘을 만들어내겠다. 이를 통해 미래산업을 이끌어갈 기업들로 배출될 인재 양성에 만전을 기하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제주더큰내일센터 참여자 '탐나는 인재' 모집 포스터/ 자료 제공=제주도
제주더큰내일센터 참여자 '탐나는 인재' 모집 포스터/ 자료 제공=더큰내일센터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