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 사회적기업 웹와치, 사회적기업종사자 자녀에 장학금 전달
IT 사회적기업 웹와치, 사회적기업종사자 자녀에 장학금 전달
  • 이로운넷=박유진 기자
  • 승인 2019.07.30 09: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울시우수사회적기업]⑯8명에 800만원 전달
웹 접근성 인증심사 기업 중 770개 기업 기부동참
IT 사회적기업 웹와치(주)가 '2019년 사회적기업종사자 자녀장학금 전달식'을 개최했다.

IT 사회적기업인 웹와치(주)(대표 이범재)가 (사)사회적경제활성화지원센터(이사장 한영수)에 장학금 800만 원을 전달했다. 웹와치(주)는 2017년부터 사회적기업 종사자 자녀장학금을 후원하고 있으며, 3년간 총 2,200만원을 지원해 22명에게 장학금을 전달했다.  

사회적기업 종사자 자녀장학금 사업은 웹와치(주)에서 후원하고 사회적경제활성화지원센터와 한국사회적기업진흥원(원장 김인선)이 주관하며 어려운 여건 속에서도 사회적가치를 위해 노력하는 사회적기업 종사자를 선정해 지원한다. 올해 선정된 사회적기업 종사자 8명에게 100만 원씩 자녀장학금을 전달했다.

사회적기업 종사자 자녀장학금은 지난 1년간 웹 접근성 인증 심사를 받는 기업 중 770개 기업의 기부동참으로 웹접근성 인증서를 전자문서로 수령해 발생하는 건당 5,000원의 인증서 발급비용과 웹와치(주)의 매칭지원금을 통해 조성됐다. 사회적기업 종사자 복리후생을 지원하여 생활안정을 도모하고 사회적기업의 자생적인 생태계조성에 기여하고자 임직원과 회사가 뜻을 모았다. 

웹와치(주)는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지정 웹 접근성 품질인증기관이며 정보접근성 분야 대표 민간기관으로, 모두에게 편리한 정보화세상을 만들기 위해 노력하는 IT사회적기업이다.

이달 26일 열린 '2019년 사회적기업종사자 자녀장학금 전달식'에는 이범재 웹와치(주) 대표, 김경민 한국YMCA전국연맹 사무총장·사회적경제활성화지원센터 상임이사, 윤종태 한국사회적기업진흥원 본부장 등이 참석했다.

사진 제공. 웹와치(주)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