친환경 캠핑장으로 변신한 폐교…“이번 여름방학에 놀러가요”
친환경 캠핑장으로 변신한 폐교…“이번 여름방학에 놀러가요”
  • 이로운넷=양승희 기자
  • 승인 2019.07.24 10: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울시, 8월까지 매주土 가족캠핑장 체험프로그램 운영
숙박 및 용품 대여에 2만5천원 저렴해 피서객에 인기
서울시가 운영하는 폐교 활용 가족캠핑장 중 '제천 하늘뜨레'의 전경./사진제공=서울시
서울시가 운영하는 폐교 활용 가족캠핑장 중 '제천 하늘뜨레'의 전경./사진제공=서울시

이번 여름휴가는 캠핑장으로 변신한 폐교에서 친환경 체험 프로그램을 즐겨보면 어떨까? 

서울시가 오는 8월 24일까지 매주 토요일마다 전국의 8곳의 가족캠핑장에서 친환경 가족체험프로그램을 운영한다고 24일 밝혔다. 1박 2만5000원에 텐트, 테이블, 화덕 등 야영 필수품을 무료로 쓰고, 체험프로그램 참가도 캠핑장 이용객 누구나 선착순으로 참여할 수 있다.

시가 운영 중인 폐교활용 가족 캠핑장은 △횡성 별빛마을△포천 자연마을△제천 하늘뜨레△철원 평화마을△함평 나비마을△서천 금빛노을△봉화 솔향가득△상주 감꽃마을로 전국에 8곳이 있다.

서울시가 운영하는 체험프로그램 현황(8월 24일까지 매주 토요일 1회 진행)./자료제공=서울시
서울시가 운영하는 체험프로그램 현황(8월 24일까지 매주 토요일 1회 진행)./자료제공=서울시

이번에 마련한 체험 프로그램으로는 주변에서 손쉽게 구할 수 있는 천연재료를 활용한 만들기(꽃부채 및 엽서 만들기, 도자기 만들기 등), 지역별로 생산되는 특산물을 활용한 향토먹거리 만들기(전통 고추장 만들기), 기타 농촌체험 등 친환경적 체험으로 구성됐다.

프로그램 진행은 전문 강사의 설명과 참가자의 실습 등으로 1~2시간 진행되며, 별도의 비용발생이나 준비물은 없다. 다만, 참가인원은 공간과 실습재료 등의 제약으로 인해 선착순으로 접수한다. 

서울시는 지난 2013년부터 도농상생 협력과 서울시민들이 도시를 벗어나 자연을 체험할 수 있도록 8개 지역의 지방 폐교를 활용해 가족캠핑장을 운영하고 있다. 맑고 깨끗한 농촌지역에 위치하고 저렴한 가격에 이용 가능해 여름방학과 주말에는 100%의 높은 예약률을 보일 정도로 인기가 높다. 

가족캠핑장에는 탁구장, 바둑교실, 텃밭, 효소 만들기, 동․식물 체험 등 어린이와 함께 즐길 수 있는 공간과 샤워장, 취사장, 주차장, 매점 등 편의시설을 갖추어 불편함 없이 휴식을 즐길 수 있다.

서울 캠핑장은 전용사이트(http://blog.naver.com/seoul_camp)에서 전국 8개 지역에 대한 자세한 정보 확인이 가능하며, 이용을 희망하는 시기에 선착순 신청하면 된다.

엄연숙 서울시 평생교육국장은 “올여름 휴가는 서울시 가족캠핑장의 푸른 자연 속에서 친환경 체험도 즐기며 온가족이 즐겁고 유익한 시간 보내길 바란다”고 밝혔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