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수하는 비법은 정말 다양하고 많습니다. 수명을 연장시켜준다는 음식은 또 어찌나 많은지요. 그렇지만 사람 사는 것은 어디나 비슷한 면이 많듯이 장수하는 비결에도 공통점이 있는 것 같습니다. 바로 건강한 식단, 규칙적인 생활, 편안한 마음이 아닐까요?

통계로 확인하고 생활 속에서 실천하는 장수하는 사람들의 16가지 습관을 알아보세요!


1. 고령자의 경우,?알맞은 양의?술을 즐기는 사람은 전혀 마시지 않는 사람보다 장수합니다.
2. 하루에 2~3잔 정도의 커피를 마시는 여성은 전혀 마시지 않는 여성보다 심장질환으로 사망할 확률이 25% ?낮습니다.

?3. 알맞은 양의 초콜릿을 먹는 사람은 너무 많이 먹거나 전혀 먹지 않는 사람들 보다 장수합니다.
4. ?마늘은 혈압을 낮추고 혈액순환 촉진과 면역력 강화, 혈당 조절에 도움이 됩니다.

5. 엄마와 친밀한 관계인 경우 중년이 될 때까지 병에 걸리는 확률이 45%인 반면 친밀하지 못한 사람들은 91%가 심각한 질환에 걸린다고 합니다.
6. 정규학교는 너무 이른 나이에 가지 마세요. 6세(우리나라 나이로 7세)이전에 학교에 진학한 사람들의 장수 확률이 현격하게 낮습니다.
7. 잘 맞는 배우자를 선택하세요. 장수는 삼대에 걸쳐 유전됩니다.
8. 실험에 따르면 악수할 때 힘이 강한 사람들이 약한 사람들보다 장수한다고 합니다.

9. ?시골에 사는 사람들이 도시에 사는 사람보다 장수할 확률이 높습니다.
10. 애완동물을 키우세요. 반려동물은 외로움을 달래주고 웃음을 주고 우울에서 벗어나게 해줍니다. 운동도 많이 하게 되지요.

11. 긍정적으로 생각하는 사람들이 비관적인 사람들보다 12년 더 오래 산다고 합니다.
12.?치과의사의 조언을 들으세요. 입안의 박테리아는 관절염과 심장병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

13. 마음의 안정을 가져다 주는 15분간의 명상은 1시간의 숙면보다 좋습니다.
14. 실내에 공기정화식물을 키우세요. 내부공기 오염이 외부공기 오염보다 심각할 수 있습니다.
15. 평균적으로 하루에 10,000보 이상은 걸어야 합니다. 계속 앉아있지 말고 매시간 일어나서 움직여 주세요.
16. 마음을 가라앉히세요. 분노는 고혈압을 비롯한 질병과 연관이 있으며 심장마비 위험이 크게 높아지게 됩니다.

인포그래픽 출처:?http://dailyinfographic.com/the-scenic-route-to-a-longer-life-infographic

저작권자 © 이로운넷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