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협의 사회적 역할과 가치를 알리는 ‘대학생 신협 체험행사’를 연다./사진제공=신협중앙회

신협중앙회가 20대 청년을 대상으로 신협의 사회적 역할과 가치를 알리고, 진로 설계와 취업을 지원하기 위해 ‘대학생 신협 체험행사’를 연다.

지난 2011년 처음 시행된 이래 9회째를 맞고 있는 ‘대학생 신협 체험행사’는 오는 8월 20일 대전광역시 둔산동 신협중앙회관 대강당에서 개최된다. 

참가 자격은 국내외 소재하는 대학교의 대학생(휴학생과 대학원생 포함)으로 참가신청서를 통해 누구나 지원할 수 있다. 참가신청은 신협 홈페이지(www.cu.co.kr)에서 참가신청서를 내려받은 후, 작성해 내달 4일까지 제출하면 된다. 

이번 행사는 사회적경제 특강, 신협 재직자가 들려주는 협동조합 이야기, 신협 채용설명회 등 신협에 대한 이해도를 높이고 장래 직업 설계에 도움이 될 다양한 프로그램이 진행된다. 

또한 행사 종료 후 신협 체험후기 공모전을 실시해 우수 후기 작성자에게 △대상 50만원 상당(1명) △최우수상 30만원 상당(2명) △우수상 20만원 상당(3명) △아이디어상 10만원 상당(4명)의 시상품을 수여한다. 

참가자 전원에게는 수료증과 함께 소정의 기념품, 교통비 지급과 전국 신협 공동채용 입사지원 시 서류전형 통과의 혜택을 부여한다. ‘신협 체험후기 공모전’ 수상자에게는 신협중앙회 입사지원 시 서류전형 통과(최초 1회, 5년 이내)의 혜택을 주어 취업난을 겪는 청년들을 지원할 예정이다

김윤식 신협중앙회 회장은 “신협은 청년 협동조합 창업지원, 사회적 기업 육성 등 청년의 꿈을 어부바하기 위한 다양한 활동을 펼치고 있다”며 “신협 체험행사에 많은 대학생이 참여해 글로벌 금융협동조합인 신협의 가치와 역할을 이해하고 미래 꿈을 설계하는 자리가 되길 바란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이로운넷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