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 도시재생 사회적기업가 발굴·육성을 위한 주민 사회적기업가 실전 교육이 7월 25일부터 도봉구 창3동 ‘동북권 도시재생기업 창업성장지원센터’에서 진행된다.

도시재생 사회적기업가 교육은 도시재생과 사회적경제 결합을 통해 도시재생 사회적기업 주민 기업가를 발굴·육성하고, 마을공동체 및 마을경제 활성화 선순환 구조를 조성해 도시재생활성화사업 지속가능성을 확보하기 위한 장기 계획 일환으로 진행된다. 이번 교육은 같은 프로그램을 강사 3명이 낮, 저녁, 주말 시간대에 각각 진행해 참가 주민들의 선택 폭을 넓혔다.

교육은 서울시사회적경제지원센터 전략적 사업모델 일환으로 실시되며, 에스이임파워 사회적협동조합이 주관한다.

이번 교육은 ▲사회적 미션 혹은 지역사회 공헌에 관심을 가지고 기업을 창업하고자 하는 도시재생지역 내 3인 이상의 주민 혹은 청년·청소년 모임 ▲이미 창업하여 기업을 운영하면서 사회적 미션 혹은 지역사회 공헌에 관심이 많은 도시재생지역 내 기업인(3인 이상의 팀, 다만, 2020 사회적기업가 육성사업 모집 마감일 기준 2년 미만의 개인·법인 사업자) ▲기타 도시재생 사업과 밀접한 관계를 가지고 사회적 미션 혹은 지역사회 공헌을 위해 기업을 창업하고자 하는 대한민국 국민 3인 이상의 모임 ▲도시재생 현장지원센터 혹은 유사조직의 추천을 받은 모임을 우대한다.

교육에 선발된 도시재생 사회적기업 창업준비팀은 9~10월 2개월간 집중 멘토링 교육을 받을 예정이다. 교육 문의는 동북권 도시재생기업 창업성장지원센터(02-999-3267)로 하면 된다.

저작권자 © 이로운넷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