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스토아-경기도-행복나래, 사회적기업 활성화에 힘모아
SK스토아-경기도-행복나래, 사회적기업 활성화에 힘모아
  • 이로운넷=양승희 기자
  • 승인 2019.07.17 15: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7일 경기도 우수 사회적기업 제품 판로 확대 업무협약 체결
“온라인몰 입점 및 홈쇼핑 방송을 통한 판로 확대 지원”
윤석암 SK스토아 대표, 경기도 이화영 평화부지사, 행복나래 김태진 대표 등이 협약서에 서명하고, 관계자들과 함께 단체사진을 찍는 모습./
윤석암 SK스토아 대표, 경기도 이화영 평화부지사, 김태진 행복나래 대표(왼쪽부터)가 협약서에 서명하고, 관계자들과 함께 단체사진을 찍는 모습./사진제공=SK스토아

SK스토아, 경기도, 행복나래가 사회적기업 활성화를 위해 힘을 모았다.

SK스토아는 경기도 사회적기업의 상품 경쟁력 강화와 판로 확대를 위해 경기도, 사회적기업 행복나래와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17일 밝혔다.

이날 오후 2시 경기도의회에서 열린 협약식에는 윤석암 SK스토아 대표, 이화영 경기도 평화부지사, 김태진 행복나래 대표를 비롯해 관계자 약 20여 명이 참석했다.
 
세 기관은 사회적기업 상품에 대한 소비자들의 인식을 확산시키고 고객 접근성을 강화하는데 뜻을 같이했다. 이를 위해 우수한 경기도 사회적기업 상품이 TV홈쇼핑, 온라인몰 등 다양한 유통 채널에 입점하여 성공적으로 시장에 안착할 수 있도록 지원할 계획이다.  

경기도는 도내 경쟁력 있는 사회적기업과 상품을 발굴하고 네트워킹을 진행하고, 행복나래는 상품 개발과 컨설팅 및 온라인 입점 등을 지원하는 통합 공급자를 맡았다. SK스토아는 우수한 상품을 TV 방송을 통해 알리는 가교 역할을 한다.

특히 SK스토아는 방송뿐 아니라 모바일 앱과 온라인 몰에서도 해당 상품이 입점할 수 있도록 판로 지원에 나선다. 가치 소비를 지향하는 소비자들에게 사회적기업 제품을 지속해서 선보임으로써 기업의 자생력을 높이는 데 실질적인 도움을 준다는 계획이다. 

이외에도 이들 세 기관은 ▲경기도 사회적기업 상품 홍보, 경쟁력 강화, 유통채널 연계 협력 지원 ▲사회적 가치 창출과 사회적 경제 활성화를 위한 상호협력 사업 추진 ▲지역경제 활성화 및 상호발전을 위해 협력이 필요한 사항 등에 있어서 적극 협조하기로 했다.

이화영 경기도 평화부지사는 “사회적기업도 시장경쟁력을 갖춰야만 지속가능한 경제 주체는 물론 사회혁신 주체로 바로 설 수 있다”라며 “취약계층 일자리 제공 및 수익 환원 등 사회적 가치를 우선하는 사회적기업들이 이번 협약을 계기로 상품 경쟁력을 강화하고 제품 판로도 개척할 수 있었으면 하는 바람”이라고 당부했다.

윤석암 SK스토아 대표는 “영세한 규모로 판로 확대가 힘들었던 사회적기업들의 경쟁력 강화 및 제품 성공 스토리를 만들 수 있도록 맞춤형 컨설팅 등을 적극 지원하겠다”며 “사회적기업의 외형적 성장뿐 아니라 질적 성장까지 함께 이뤄질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