봄은 좋지만 심한 일교차, 황사, 꽃가루 때문에 감기를 달고 살고 비염같은 알레르기 질환이 심해지면 생동하는 봄마저도 마냥 반가워할 수만은 없겠지요. 살랑거리는 봄 햇살과 수줍게 피는 꽃들을 기분좋게 즐기려면 면역력을 키우고 기력을 보강해 주는 것이 필요합니다.

새싹이 돋아나듯이 ?활기찬 봄을 맞이하는데 도움이 되는 건강식품, 가시오가피와 수세미 그리고 오미자 요리법 소개해 드립니다.

[가시오가피로 만드는 건강보양 레시피]

가시오가피 나무작업: 사진출처 양원농장
가시오가피는?허준의 동의보감에 간경, 신경, 강심, 강장, 음위증, 신경통, 관절염, 류마티즘성관절염, 강정 등에 주로 사용하였고,?“한 줌의 오가피를 먹어 수를 더하고 늙지 않으니 실로 신성의 약이다”라고 하였답니다.?한약집성방에도 오래 복용하면 몸을 가볍게 하고 늙음을 견디게 한다" 고 나타나 있습니다.

오가피 요리 레시피
건강 밑반찬~/오가피 소고기장조림?- 예예의 참살이 푸드뱅크
가시오가피 장아찌?- 블로그 라라들꽃
가시오가피 새순무침?- 블로그 보라여우
복날엔 뭘 먹지? 한 그릇이면 더위도 거뜬~가시오가피 삼계탕~?- 블로그 머리쥐나

[지금까지 왜 몰랐을까? 다양한 수세미 요리법]?

수세미 밭: 사진출처 양원농장
동의학사전은 수세미를 다음과 같이 설명하고 있습니다.?"수세미오이를 천라(天羅), 천락사(天絡絲)라고 한다. 맛은 달고 성질은 서늘하다. 간경, 위경에 작용한다. 열을 내리고 담을 삭이며 혈열(血熱)을 없애고 해독한다. 열병으로 멸이 몹시 나면서 가슴이 답답하고 목이 마른 데, 해소천식, 치질, 출혈, 헌데, 젖이 나오지 않는 데등에 쓴다."

수세미 요리 레시피
수세미밀전병♪ (밀가루요리,수세미요리,밀쌈.밀전병) - 블로그?밀교수
어린 수세미오이 무침 - ?블로그 시종여일
기침,가래에 좋은 수세미차 만들어보세요 - 블로그 둘리의 녹색정원
가을 기관지에 좋은 수세미 부침개 - 블로그 Yummy Table
기관지, 비염, 감기, 기침, 천식에 특효~~~수세미 효소 만들기 - 블로그 해피키친

[눈과 몸을 기쁘게 하는 오미자 레시피]

오미자열매 수확 중: 사진출처 양원농장
오미자의?한의학적으로 보는 효능을 간단히 소개하면 오미자는 폐의 기운을 추스르고?신(腎-신장과 생식을 할 수 있는 호르몬을 포함한 모든 기운.?장기 등과 비슷함 )을 윤택하게 하여 주고?몸의 진액(津液-영양 물질과 몸의 정상적인 모든 체액과 비슷함)과 헛 땀을 막고,?정신을 안정시켜서 마음을 편안하게 하여준다고 합니다.

오미자 레시피
"오븐요리" -오미자 소스 스테이크, 왕새우 소금구이, 칲 포테이토 - 블로그 쿡선생
발렌타인데이 초콜릿보다 몸에 좋은 오미자 젤리양갱 - 블로그 라온
식빵의변신~/오미자식빵러스크 - 예예의 참살이 푸드뱅크
새콤달콤한 맛과 함께 사르르 녹아내리는 백설기 오미자 무스 케이크 - 메뉴판 닷컴
아이들 점심 간식/오미자 소스/새콤달콤 쫄면 - 블로그 미니레인
남녀노소 오감만족 오미자 화채 - 블로그 해피송 덕성
예쁘고 시원한 오미자 냉차 드세요~ - 블로그 샤방샤방
오미자 아이스크림 만들기 - 블로그 쵸코사랑

건강식품은 '입에는 쓰지만 몸에는 좋은 것'으로만 생각했는데 정말 다양하고 당장 먹고 싶은 음식들이 많네요. ^^

가족을 위해 건강에 좋은 음식을 준비할 때 꼭 확인해야 될 것이 있습니다. 바로 재료의 안전성입니다.?서울시보건환경연구원이 시중에서 유통 중인 국산 및 수입 한약재 37종의 품질을 검사한 결과 14종(40% 이상)에서 표백제(이산화황)가 최고 3,037ppm이 검출됐으며, 4종의 한약재에서 농약이 나왔다고 합니다.

다른 식재료도 마찬가지겠지만 건강을 위해 챙겨먹는 음식은 검증받고, 믿을 수 있는 곳에서 구매하는 것이 좋겠지요. 이로운몰은?2011년 충남형 예비사회적 기업으로 인증받은 양원농장을 새로운 식구로 맞이했습니다.

양원농장은 농약을 사용하지 않고?가시오가피, 수세미, 오미자, 여주, 헛새나무등을 직접 재배하여?친환경 유기농 농산물(전환기) 인증을 받았습니다. 친환경으로 직접 재배하여 수액을 채취하고 무색소, 무방부제, 무설탕으로 즙과 환등의 제품을 제조하여 판매하고 있습니다.

양원농장 입점기념 3만원이상 무료배송 이벤트 - 이로운몰

저작권자 © 이로운넷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