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시가 무더위를 피해갈 수 있는 ‘서울 여름 녹음길 220선’을 소개했다./사진제공=서울시

서울시가 공원, 가로변, 하천변, 아파트 사잇길 등 잎이 무성한 나무 그늘 등 무더위를 피할 수 있는 ‘서울 여름 녹음길 220선’을 소개했다. 이번에 선정된 서울 여름 녹음길은 총 220개소로 길이는 225km에 달한다.

장소는 △공원 80개소(남산공원, 월드컵공원, 보라매공원, 서울숲 등) △가로 107개소(삼청로, 다산로 노원로20길, 위례성대로 등) △하천변 21개소(한강, 중랑천, 안양천, 양재천 등) △녹지대 11개소(원효녹지대, 동남로 녹지대 등) △기타(항동철길) 1개소 등 총 220개소다.

서울시는 각 장소를 테마별로 △역사와 문화가 함께하는 녹음길 △야경을 즐길 수 있는 녹음길 △물이 있어 시원한 녹음길 △특색 있는 나무가 있는 녹음길로 나눠 도심에서 다양한 특성이 있는 녹음길을 만날 수 있도록 구분했다.

‘서울 여름 녹음길’은 대표 누리집(www.seoul.go.kr/story/summerforest)과 서울의 산과 공원 누리집(parks.seoul.go.kr/park), 웹서비스 ‘스마트서울맵’ 등에서 확인할 수 있다.

아울러 시는 여름 녹음길을 주제로 한 ‘서울 여름 녹음길 사진 공모전’을 개최한다. 공모전은 서울시민이라면 누구나 서울시 내의 여름 녹음길을 직접 촬영한 사진으로 참여할 수 있다. 공모전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오는 12일 온라인 홈페이지 ‘내 손안에 서울’ 공모전 코너에 안내할 예정이다.

최윤종 서울시 푸른도시국장은 “시민들이 도심에서도 숲속에서 처럼 짙은 녹음을 만끽할 수 있도록 서울 여름 녹음길 220선을 선정했다”며 “사무실이나 집에서 가까운 녹음길을 직장 동료나 가족과 함께 거닐어 보는 것도 무더운 여름을 상쾌하고 건강하게 보내는 좋은 방법이 될 수 있다”고 추천했다.

저작권자 © 이로운넷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