첫날(5일) 일정을 성황리에 마무리한 '2회 대한민국 사회적경제 박람회'. 주말 이틀 동안에도 박람회가 이어지는데요. 어제만큼 풍부한 볼거리가 가득한 사회적경제 박람회 In Daejeon! 남은 기간 주목할만한 행사를 소개합니다~

 제2회 대한민국 사회적경제 박람회 In Daejeon. 전국에서 모인 시민들이 사회적경제를 즐겨습니다~ 

끝날 때 까지 끝난게 아니다. 주말에도 이어지는 박람회 이벤트~!

줄을 서시오~ 화폐뽑기 이벤트

시간 맞춰 줄만 서도 박람회 화폐 받을 수 있는 이벤트가 주말에도 이어집니다!

정해진 시간 선착순 100명에게 주어지는 화폐뽑기 이벤트~ 미리미리 시간 확인하시고, 줄을 서 볼까요? 이벤트는 토요일 오전 10시와 오후 2시, 일요일 오전 10시 총 세 번 남아있어요. 대전문역전시관 상품판매존에서 진행되니 방문 필수~

박람회장 곳곳에 이벤트 공간이 마련되어 있어요~

해시태그 공유하고 화폐를 얻었다

이번 박람회는 일자리창출, 기회균등통합, 안전환경, 지역상생를 키워드로 하고 있어요. 당연히 박람회장 곳곳에 키워드가 담겨있겠죠? 현장에서 키워드를 찾고 해시태그와 함께 업로드하면 박람회 화폐를 지급해 드립니다.

"#일자리창출 #기회균등 #통합 #안전 #환경 #지역 #상생"

해시태그로 화폐도 받고, 덤으로 사회적가치도 공유해 보아요~

이벤트에 참여하고 선물도 받아갈 수 있습니다~
박람회 여권 발급받고 스탬프도 받아 볼까요?

지문으로 자기 찾고, 몸에 좋은 건강환 만들어 봐요. 체험 및 공유행사!

역시 박람회는 체험행사를 빼놓을 수 없죠. 주말에도 체험행사장은 쉴틈이 없습니다. 눈길을 사로잡은 그 행사! 꼭 한번 해보고 가세요~

지문으로 돈 보내는 건 알고 있었는데... 적성도 확인할 수 있다는 사실 알고 계셨나요? 토요일 오전 10시부터 한국지문심리상담 협동조합이 지문적성검사 체험을 진행합니다. 지문패턴 데이터를 활용해 기질, 적성, 학습, 관계성 등을 확인할 수 있다고 하네요~ 지문에는 우리가 아는 것 보다 더 많은 게 담겨 있는 듯 하네요. 

추억의 미술가 밥로스가 말했습니다. ‘참 쉽죠?’ 친환경 페인트로 1일 밥로스가 되어 보는 친환경페인트 칠하기 행사가 개최됩니다. 대전주거복지사회적협동조합이 운영하는 이번 행사는 1인용 나무판에 친환경 페인트를 칠해 저마다 액자를 디자인 하는 체험인데요. “페인트 냄새난다”는 말이 친환경과 만나면 어떤지, 액자를 만들면서 체험해 봐요~

미래사회를 선도할 4차산업혁명, 사회적경제도 예외는 아니겠죠? 대전사회적기업협의회가 진행하는 체험 이벤트에 드론한번 날려 보고 가세요~ 이날 체험에는 드론촬영, 드론축구, 코딩피지컬, 촬영영상 VR 체험 등이 진행되는데요. 체험장소는 대전무역전시관 앞 체험, 운영시간은 토요일 종일(10:00~18:00)이라고 하니 앞으로 다가올 사회, 미리 한번 만나볼까요?

사회적경제도 4차산업혁명 흐름 속 예외일 수 없죠~ 박람회 곳곳에서 다가올 미래를 미리 만나보세요!

7일(일요일) 아침은 웰빙 디저트로 박람회를 시작해볼까요? 과일과 유기농 설탕으로 만든 수제청에, 수제 요거트를 섞어 '웰빙 디저트'를 만들어 볼 수 있습니다. 완성품을 받아볼 수 있다고 해요. 역시 일요일 아침은 웰빙이죠. 

약용식물로 건강환 만들기도 진행됩니다. 말만 들어도 건강해지는 듯 한 건강환! 생각보다 간편하고 쉽게 만들 수 있다고 하네요. 각종 약용식물로 만든 건강환, 직접 만들어 볼까요?

행사장 곳곳에서 천연재료로 만든 음식들을 만나볼 수 있습니다.

주말에도 계속되는 부대행사, 거의 모든 사회적경제를 논하다

사회적경제 전문가들이 모여 토의하고 논의하는 공론장, 부대행사. 토요일에는 전날보다 5개가 늘어난 19개 부대행사가 진행될 예정입니다. 어떤 행사가 있을까요?

"사회적경제 생태계 그리고 미래생존전략 - 죽느냐 사느냐 그것이 문제로다!!!!"

소셜벤처포럼 사회적경제 연사 3인이 유쾌한 런치토크를 선사합니다. 토크쇼에는 알베르토 몬디 디엘레멘트 공동대표, 장대철 카이스트 사회적기업가 MBA교수, 원종건 이베이코리아 사회공헌 매니저가 연사로 나섭니다. 저마다 이야기를 나누고, 질의응답시간도 가질 예정이라고 하네요. 살벌한 이름만큼 미래생존을 위한 다양한 논의들이 이어질 예정입니다~ (토요일 13:00~14:00, 대전컨벤션센터 회의장 107,108호)

사회문제를 해결하는 슬기로운 방법!

생활 속 리빙랩 분야 아이디어를 가진 청년들을 위한 무대가 만들어 집니다.

사회혁신 리빙랩은 사회문제를 해결하는 혁신 방법을 말하는데요, 반짝이는 아이디어를 무대에서 선보일 10팀, 각 팀이 발표한 내용에 시민투표단이 모의투자 해서 아이디어의 경제가치도 확인할 수 있다고 하네요. 어떤 반짝이는 아이디어를 만날 수 있을지, 사회적경제 박람회장에서 IR피칭 사회혁신가를 만나봐요~ (토요일 14:00~17:15, 대전컨벤션센터 회의장 107,108호)

대전사회적경제는 어떻게 나아갈 것인가!

마지막 일요일에는 박람회 개최지인 대전의 사회적경제 활성화를 위한 현장 전문가 간담회가 진행됩니다. 지역마다 뿌리 내리는 사회적경제, 박람회를 통해 대전은 어떤 문제들을 발견했고, 어떤 희망을 보았는지, 대전을 사랑하는 누구나 참여해 소중한 의견을 함께 나눠볼까요?(일요일 10:00~12:00, 대전컨벤션센터 101, 102)

저작권자 © 이로운넷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