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적기업 창업성과 공유회 포스터./ 이미지제공=한국사회적기업진흥원

이달 1일부터 7일까지 서울과 대전 일대에서 7월 1일 사회적기업의 날을 기념하고, 사회적인식 확대와 가치 확산을 위해 사회적기업 주간 행사가 연이어 열리고 있다.

앞선 1, 2일에는 사회적경제 정책포럼과 국제포럼이 각각 포스트타워와 중소기업중앙회에서 성황리에 마무리됐다.

3일에는 은행회관 뱅커스클럽에서 프로보노 네트워킹데이 행사가 진행된다. 이날 행사에서는 프로보노 활동가 경험을 나누는 네트워킹 행사를 비롯해 우수활동사례, 의미와 가치에 대한 강연 및 프로보노 사회적가치 측정을 위한 성과지표 연구가 준비돼있다.

4일에는 소셜캠퍼스 온 대전 이벤트홀(3층)에서 사회적기업 창업성과 공유회가 개최된다. 성과공유회는 △사회적경제 창업기업 우수사례 공유 △스타트업 임팩트 투자 성공사례 공유 등 크게 두 개 프로그램으로 나눠 진행된다. 서정남 ㈜밸리스 대표, 신다혜 ㈜필더필 대표, 송명근 올리브유니온(주) 대표가 우수사례 공유 발표 연사로, 김학수 ㈜소셜빈 대표가 투자성공사례 연사로 나선다. 발표가 끝난 뒤에는 일대일 사업상담 및 네트워킹을 하는 시간도 마련된다.

한편, 올해 2회를 맞이하는 ‘대한민국 사회적경제 박람회’는 오는 5~7일까지 대전 컨벤션센터에서 ‘사회적경제, 내일을 열다’!를 슬로건으로 개최된다. 슬로건의 '내일'은 ‘내일(tomorrow)’과 ‘내일(my job)’을 의미한다.

박람회 첫째 날인 오는 5일에는 사회적기업 유공 포상 및 타운홀 미팅이 진행되며 △개막식 △전시관 △부대행사 △상품체험존 등 다채로운 행사가 펼쳐진다.

행사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한국사회적기업진흥원 누리집(http://www.socialenterprise.or.kr)에서 확인하면 된다.

 

 

저작권자 © 이로운넷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