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시, 사회적가치 실현 우수 기업 4곳 선정
부산시, 사회적가치 실현 우수 기업 4곳 선정
  • 이로운넷=고우용 시니어 기자
  • 승인 2019.07.02 13: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인증현판 수여와 기업 홍보영상 및 사례집 제작 등 지원
사진제공/ 부산광역시
부산광역시가 우수 사회적경제기업에 제공하는 인증 현판 이미지./사진제공=부산시

부산광역시(시장 오거돈)가 오는 2일 열리는 '제1회 사회적경제 소싱박람회'에서 사회적가치 실현 우수 사회적경제기업으로 선정된 4개 기업 대표들에게 인증 현판을 수여한다고 1일 밝혔다.

지난 5월 말 공고를 통해 9개 기업이 신청했으며, 마을기업 1곳(산리협동조합), 사회적기업 3곳(㈜사회복지동행, ㈜초록배낭, ㈜좋은한그루) 등 최종 4곳을 선정했다.

산리협동조합은 부산 중구 영주동을 기반으로 협동조합을 만들어 주민들에게 일자리와 다양한 문화 및 평생교육 프로그램, 취약계층에 건강한 밥상 등을 제공하는 마을기업이다.

㈜초록배낭은 ‘여행에 교육을 더하다. 교육에 희망을 더하다’라는 기치 아래 청년, 중장년층에게 일자리를 제공하고, 문화콘텐츠전문가 양성과정을 통한 지역 문화커뮤니티 개발, 공정여행과 가치여행을 통한 문화․경제․환경․생태 등 다양한 교육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사회복지동행은 지난해 말 직원 33명 중 취약계층 28명(85%)을 고용하는 평생교육바우처 사업의 참여 기관으로 지정받고 취약계층을 위한 교육서비스, 바우처사업 3종, 장기요양재가복지사업, 신제품 ‘맥염(가공 소금)’의 자체 상표등록 출원, 치매 예방 교육 등을 시행하고 있다.

㈜좋은한그루는 취약계층 중 저소득층 포함한 유아를 대상으로 무료 체육수업 등 교육서비스, 8~24개월까지의 유아와 부모가 함께하는 신체놀이 프로그램인 ‘베포츠’ 등을 운영하고 있다.

사회적가치 실현 우수 사회적경제기업으로 선정된 기업에는 ▲사회적가치 우수기업 인증현판 수여 ▲기업 홍보 동영상 제작 ▲우수기업 사례집 수록 및 배포 등 각종 혜택이 제공된다.

시의 사회적가치 실현 우수 사회적경제기업 선정은 올해 처음 시행됐다. 해당 분야 전문가로 구성된 선정심사위원회에서 서면심사를 거쳐 대면심사 결과를 종합해 선정했다.

서면심사에서는 기업의 재무건전성, 기업 대표자의 도덕성, 고용성과, 협력실적, 사회적 목적 실현 정도, 대면심사에서는 경영지배 구조의 개방성, 민주적 의사결정 정도, 기업활동의 혁신성, 기업이 추구하는 사회적 가치, 지역사회 공헌실적 등을 중점으로 확인했다.

오거돈 부산시장은 “이번 우수 사회적경제기업 인증을 시작으로 앞으로도 사회적 가치를 구현하는 우수기업을 꾸준히 발굴하고, 홍보해 사회적경제 선도기업으로 육성하고자 한다”고 밝혔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