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에서 열리는 ‘제2회 대한민국 사회적경제 박람회’가 2주 앞으로 다가왔다. 오는 7월 5일부터 7일까지 사흘간 대전컨벤션센터와 무역전시관 주차장 일원에서 개최되는 사회적경제 박람회는 정부의 사회적경제 정책에 대한 국민과 지역의 인식을 제고하고, 공감대를 형성하자는 취지로 진행된다. 이번 박람회는 전 정부부처와 지자체, 사회적경제기업들이 함께하는 축제의 장으로, 전국 300여개 사회적경제기업·단체가 상품을 전시하며, 정책 홍보 및 학술포럼, 문화 공연 등 부대 행사가 마련된다.

참가를 위한 사전등록 신청이 시작된 가운데, 풍성한 사전 이벤트도 진행돼 눈길을 끈다. 행사 전 참여 가능한 이벤트를 하나로 모았다. 경품은 박람회 기간 내 안내 부스에서 당첨을 확인한 후 수령 가능하다. 

1. 박람회 홍보물 직접 만들기 이벤트 (기간: 6.17~7.1)

참가 기업 및 기관이 '제2회 대한민국 사회적경제 박람회' 공식 홈페이지에서 홍보물 원본 파일을 내려받아 어울리는 형태로 직접 제작해 기업 및 건물 앞에 잘 보이도록 부착한 후 인증샷을 찍고 SNS에 해시태그와 함께 인증하면 된다. 해시태그는 "#제2회대한민국사회적경제박람회," "2019대전방문의해," "대한민국사회적경제박람회"다.

2. 사전등록 인증 이벤트 (기간: 6.17~7.3)

박람회 공식 홈페이지에서 사전등록 신청 후, 완료된 페이지를 자신의 SNS 계정에 인증 사진과 함께 남기고, 박람회 홈페이지 주소와 해시태그를 달면 된다. 당첨 발표는 7월 4일이며, 이벤트 경품은 박람회에서 사용 가능한 할인 쿠폰이다. 해시태그는 "#제2회대한민국사회적경제박람회," "#대한민국사회적경제박람회," "#인증샷이벤트"다.

3. 웹포스터 알리기 이벤트 (기간: 6.17~7.3)

자신이 활동하는 인터넷 커뮤니티 혹은 SNS에 박람회 행사 개요를 알릴 수 있는 웹포스터를 공유한 후, 해당 링크를 공식 홈페이지 자유게시판에 올린다. 글 제목은 "박람회 포스터 알리기 이벤트"로 남겨야 하며, 당첨자 발표는 7월 4일이다. 경품은 박람회에서 사용 가능한 박람회 화폐다. 

4. 박람회 흔적 찾기 이벤트 (기간: 6.20~7.3)

주변에서 찾은 박람회 홍보물이나 사회적경제기업의 제품의 사진을 박람회 공식 홈페이지 자유게시판에 올린다. 가장 다양한 사회적경제기업을 찾아서 올리는 네티즌을 뽑는다. 당첨 발표는 7월 4일이며, 경품은 박람회에서 사용 가능한 박람회 화폐다. 

5. 박람회 현수막 찾기 이벤트 (기간: 6.20~6.30)

주변에서 박람회 현수막을 발견하면 사진을 찍은 후 공식 홈페이지 자유게시판에 올리면 된다. 경품은 박람회에서 사용할 수 있는 박람회 화폐다. 당첨자는 20명, 발표는 7월 2일이다.

공식 홈페이지 주소: http://www.2019socialfair.kr/

사진. 제2회 대한민국 사회적경제 박람회 홈페이지

저작권자 © 이로운넷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