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일 JDC ‘낭그늘’ 소셜벤처 코워킹스페이스 개소식에 참석한 인사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제공=JDC

제주국제자유도시개발센터(이사장 문대림, JDC)의 제주 사회적경제 성장 지원사업인 ‘낭그늘’ 코워킹 스페이스가 5일 문을 열었다.

이날 개소식은 고용호 제주도의회 농수축경제위원장, 김종현 제주사회적경제네트워크 대표, 강종우 제주사회적경제지원센터장, 윤달수 한국과학기술원 본부장, 최준호 한국예술종합학교 센터장, 김정태 엠와이소셜컴퍼니 대표, 문대림 JDC 이사장 등 관계자 5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제주첨단과기단지 내 제주혁신성장센터에 들어선 ‘낭그늘’은 연면적 564㎡ 규모로 조성됐다.

‘낭그늘’ 코워킹 스페이스는 △소셜벤처 창업 지원 및 업무공간인 독립오피스 사무 공간, 사업화 성과 창출을 위한 맞춤형 회의실, 개방형 상담라운지 등 사업화 플랫폼 공간, △셀프형 카페 라운지 및 공유 게시판, 강연 및 문화공연 등을 위한 네트워킹 공간 등의 시설로 구성됐다.

JDC는 ‘낭그늘’ 엑셀러레이팅 선정된 △해녀다 △제주박스 △아트임팩트 △당신의 과수원 등 4팀에게 코워킹 스페이스 사용이 가능하도록 혜택을 제공할 계획이다.

문대림 JDC 이사장은 “낭그늘을 제주지역 소셜벤처 허브로 조성해 사회적경제 플랫폼 역할을 할 수 있도록 하겠다”며 “앞으로 사회적경제 사업을 확대하고 질적 고도화를 통해 일자리 창출 등 지역경제 활성화에 앞장서겠다”고 강조했다.

한편 낭그늘은 JDC가 제주형 소셜벤처의 성장을 지원하는 사업이다. 순자 ‘권학’ 편의 “나무가 그늘을 이루면 모든 새가 쉰다”는 글에서 나무를 뜻하는 제주어 ‘낭’을 따 제주의 소셜벤처 스타트업의 나무그늘이 된다는 의미를 담고 있다.

저작권자 © 이로운넷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