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토교통부와 LH가 ‘도시재생 29초 영화제’에 참가할 작품을 모집한다./ 이미지제공=홈페이지 캡쳐

국토교통부와 한국토지주택공사(LH)가 도시재생 뉴딜에 대한 국민들의 관심을 높이기 위해 개최되는 ‘도시재생 29초 영화제’에 참가할 작품을 모집한다고 3일 밝혔다.

주제는 ‘내가 사는 우리 동네 이야기’이며, 지역사회의 감동적이고 따뜻한 이야기나 도시재생 뉴딜로 새로워진 공간 이야기 등의 내용으로 구성된 29초 길이로 제작된 영상이다.

접수는 일반부와 청소년부로 나눠 가능하며, 7월 2일까지 출품규격(29초 길이의 영상)에 맞춰 제작한 작품을 29초 영화제 홈페이지에 올리면 된다.

최종 수상작은 7월 중순 일반부·청소년부 각각 대상 1명, 최우수상 1명 등 총 10건을 선정하며, 수장자에게는 소정의 상금과 함께 국토교통부 장관상, LH 사장상 등이 수여되고, 향후 도시재생 뉴딜사업 홍보영상으로 활용될 계획이다.

자세한 문의 사항은 29초 영화제 홈페이지(www.29sfilm.com)와 도시재생 뉴딜 블로그(blog.naver.com/newdeal4you)를 참고하면 된다.

한병홍 LH 도시재생본부장은 “이번 도시재생 29초 영화제가 국민들이 도시재생 뉴딜사업을 더 가깝게 느끼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면서 “뉴딜사업에 대한 참신한 아이디어와 따뜻한 일상이 담긴 이야기들을 29초 길이의 영상에 잘 담아주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이로운넷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