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28일 사회적 가치’를 주제로 한 대규모 축제 ‘제1회 소셜밸류커넥트(SOVAC) 2019’가 서울 광장동 그랜드 워커힐 호텔에서 열렸다.

주최측이 예상했던 인원을 훨씬 초과한 4000여명이 참석한 소셜밸류커넥트 2019는 △사회적 가치에 대한 사회적 공감대 형성 △관련 조직간 협업과 네트워크가 가능한 플랫폼 구축 △내외부 자극을 통한 참여 및 생태계 확대 등 의미를 가진다.

28일 소셜밸류커넥트2019(SOVAC2019) 현장을 사진으로 담았다.

 

오후에는 유통, 투자, 인재 등 소규모 세션이 열렸다. 최태원 SK 회장도 각 세션에 참여해 발표를 들었다. 사진은 비영리 '세션 비영리, 연속성의 비밀' 발표를 듣는 모습
각 세션장 앞에는 발표 기업 중 일부의 참여 부스를 열고 캠페인 행사를 진행했다. 세상을 품은 아이들은 어른-다짐 캠페인을 열고 아이를 지키기 위한 관계를 알렸다. 
BF2 VISTA HALL 로비에는 사회적경제 영역에서 이루어지는 공모와 행사 포스터를 알리는 공간이 마련됐다. 한 참여자는 관심있는 포스터 사진을 찍는 모습
SOVAC 각층 로비에서는 사회적기업 상품 전시 및 판매가 이루어졌다.   
최태원 SK회장은 로비에 마련된 그레이프랩에서 제품을 구매했다.
전시부스에서 한 참여자가 기업관계자와 제품관련 이야기를 나누고 있다.
베트남 맹그로브숲 복원사업을 진행중인 SK이노베이션은 관람객 참여 이벤트를 개최했다.
각층 로비는 전시 부시를 둘러보는 사람들과 원하는 세션을 듣기 위해 이동하는 사람들로 붐볐다.
전시부스에서 한 참여자가 기업관계자와 제품관련 이야기를 나누고 있다.
한 참여자가 디지털 스크린을 통해 게임에 참여하고 있다.
각 세션이 진행되는 동안 Vista Hall에서는 사회적기업가 미팅 및 네트워킹 공간이 마련되었다.
최태원 SK회장은 Vista Hall에서 뉴블랙 김정헌 대표 등 사회적기업 관계자들과 이야기를 나누었다. 최태원 회장은 이야기 중 화두로 언급된 환경보호와 관련해 "앞으로의 발전 방향, 이와 관련한 가치측정 및 표준화를 고민하고 있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이로운넷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