윤대희 신용보증기금 이사장(왼쪽)이 원광연 국가과학기술연구회 이사장(오른쪽)과 함께 ‘혁신스타트업 기술역량 제고 및 우수기술 사업화를 위한 업무 협약’에서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제공=신용보증기금

신용보증기금(이하 신보)과 국가과학기술연구회가 지난 27일 세종국책연구단지에서 지속가능한 혁신성장을 위해 기술혁신형 스타트업 발굴 및 육성이 최우선 과제라는데 뜻을 모아  ‘혁신스타트업 기술역량 제고 및 우수기술 사업화를 위한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고 28일 밝혔다.

이번 협약은 신보 금융지원 노하우와 25개 정부출연연구기관을 육성·관리하는 국가과학기술연구회의 기술인프라 연계를 통해 협업체계를 구축하고, 기술혁신형 스타트업의 기술애로 해소 및 금융접근성 제고를 위해 마련됐다.

이번 협약으로 양 기관은 우수기술 이전 및 사업화 촉진, 양 기관 협력네트워크 구축 lc 운영 등에 적극 협력한다. 특히 신보는 정부출연연구기관이 추천한 우수기술 보유기업을 창업기업 육성 플랫폼인 ‘Start-up NEST’를 통해 육성·지원하고, 국가과학기술연구회는 신보 추천기업에 대해 정부출연연구기관의 전문 연구인력과 연구장비, 기술자문을 활용해 기업의 성장을 지원할 계획이다. ‘Start-up NEST’는 유망 스타트업에 대해 발굴→액셀러레이팅→금융지원→성장지원의 4단계로 융복합 지원하는 신보의 창업기업 육성 플랫폼이다.

윤대희 신용보증기금 이사장은 “이번 협약을 통해 성장잠재력이 높은 기술혁신형 스타트업이 보다 쉽게 금융지원과 기술자문을 받을 수 있는 계기가 마련됐다”면서 “우리경제의 주역으로 성장해나갈 진흙 속 숨은 진주 같은 스타트업을 선별해 유니콘 기업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집중적으로 지원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이로운넷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