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힙합으로 풀어보는 젠더 이야기’ 들어보실래요?
‘힙합으로 풀어보는 젠더 이야기’ 들어보실래요?
  • 이로운넷 제주=조보영 기자
  • 승인 2019.05.27 17: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주도, ‘찾아가는 젠더콘서트’ 올해 5회 개최
오는 28일 사대부고서 성평등 주제로 첫 행사

제주도는 일상생활 속 성평등 인식 확산과 젠더 감수성 향상을 위한 ‘찾아가는 젠더콘서트’를 올해 처음 개최한다고 27일 밝혔다.

‘찾아가는 젠더콘서트’는 정형화된 강좌 형태를 벗어나 젠더 감수성을 이끌어 낼 수 있는 문화공간에서 주민과 예술인, 다양한 세대 간 소통을 이끌어내기 위해 마련된 자리다.

올해 총 5회에 걸쳐 개최되는 젠더콘서트는 청소년, 청년, 부모와 아이, 어르신 등 대상별 특성에 따른 맞춤 프로그램으로 운영된다.

첫 대상은 청소년이다. 오는 28일 오후 3시부터 사대부고에서 열리는 ‘힙합으로 풀어보는 젠더 이야기’는 박하재홍의 진행으로 시작된다. 이날 콘서트는 젠더 감수성 영상, 느영나영 혼디 워크숍, 젠더퀴즈, 동아리 공연, 토크 콘서트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으로 채워질 예정이다.  

제주도는 이외에도 초등학교에서 부모와 아이가 함께 하는 ‘젠더씨를 소개합니다’, 경로당 어르신을 찾아가는 ‘삼촌~ 성평등이 뭐마씸?’, 청년과 수능생들이 함께 하는 젠더콘서트, ‘찾아가는 젠더콘서트 네트워킹 파티’ 등을 진행할 계획이다.

제주도 관계자는 “다양한 형태의 성평등 소통 프로그램을 통해 도민들이 체감할 수 있는 생활 속 성평등 문화가 확산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찾아가는 젠더콘서트’ 포스터/이미지 제공=제주도
‘찾아가는 젠더콘서트’ 포스터/이미지 제공=제주도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