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DC, 제14회 제주포럼 세션 및 평화콘서트 개최
JDC, 제14회 제주포럼 세션 및 평화콘서트 개최
  • 이로운넷 제주=조보영 기자
  • 승인 2019.05.22 15: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국제자유도시 발전 방향·평화 등 총 6개 세션 운영
가수 자이언티, 컨템포디보 with 마이티 등 무료 공연
제14회 제주포럼 기념 JDC 평화콘서트 포스터/사진 제공=JDC
제14회 제주포럼 기념 JDC 평화콘서트 포스터/사진 제공=JDC

제주국제자유도시개발센터(이하 JDC)는 오는 29일부터 3일간 제주국제컨벤션센터에서 열리는 제14회 ‘평화와 번영을 위한 제주포럼’에서 제주의 미래와 평화 등을 주제로 6개의 세션과 평화콘서트를 개최한다고 22일 밝혔다.

29일에는 특별 세션인 ‘제주국제자유도시의 미래지향적 발전방향’을 비롯해 의료·해양 관련 일반세션이 진행된다.

‘제주국제자유도시의 미래지향적 발전방향’ 특별 세션은 문정인 대통령 통일외교안보특보가 좌장을 맡는다. 또한 송재호 국가균형발전위원장, 원희룡 제주특별자치도지사, 벤자민 야우 홍콩무역발전국 한국 지부장, 문대림 JDC 이사장이 패널로 참가, 국제자유도시 추진과정에서의 문제점을 되짚고 미래지향적인 발전 방향을 제시한다.

이어 진행되는 ‘힐링, 제주관광의 미래를 보다’ 세션은 김철민 부산대 의학전문대학원 교수가 좌장을 맡아 제주의 힐링산업 발전을 위한 구체적 방안에 대해 논의한다.

‘해양으로 키우는 국제자유도시, 제주의 더 큰 미래’ 세션은 오영훈 국회의원이 좌장을 맡아 신항만 건설, 해상물류 등 해운·해양 산업 활성화 방안과 시행주체로서 제주 및 JDC의 역할을 모색한다.  

31일에도 평화와 인권, 국제화에 대한 논의의 장이 이어지며, 제주포럼의 피날레를 장식할 JDC 평화콘서트가 개최될 예정이다.

‘평화와 인권의 꿈을 담은 제주로의 도약’ 세션은 김인회 인하대 법학전문대학원 교수가 좌장 및 발표를 맡고, 양조훈 제주4·3평화재단 이사장, 고성준 제주통일미래연구원장, 김남국 고려대 정치외교학과 교수, 시나 폴슨 서울 유엔인권사무소장이 패널로 참가한다. 세션에서는 아시아 평화와 인권을 선도하기 위한 제주 역할에 대해 생각해보고, 남북교류사업의 선제적 추진과 아시아 인권재판소의 제주 설치 가능성에 대해 논의한다.

‘국제적 상품이동 플랫폼으로서의 JDC 면세점 역할 모색’ 세션에서는 김형길 제주관광문화산업진흥원장이 좌장을 맡는다. JDC 면세점이 제주 브랜드의 국제화를 견인하는 공간으로서의 역할에 대해 토론한다.

‘미래 농업·농촌의 지속가능성을 위한 방향’ 세션은 박현철 JDC 투자사업본부장이 좌장으로 나서 농업의 지속가능성을 위한 국가적 차원의 차별화 전략 및 경쟁력 확보 방안을 모색하는 자리를 마련한다.

아울러 JDC에서 주관하는 제14회 제주포럼 기념 ‘JDC 평화콘서트’는 제주포럼 마지막날인 31일 오후 7시 30분에 ICC제주 탐라홀A에서 90분간 진행된다.

평화콘서트는 19시부터 선착순 무료입장이 가능하며 가수 자이언티, 컨템포디보 with 마이티, 소리풍경어린이합창단이 공연할 예정이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