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착한걸음 6분 걷기 캠페인’은 빅워크와 함께 질병관리본부, 한국희귀·난치성질환연합회, 대한의학유전학회, 서울시사회복지협의회, 제약기업 사노피젠자임, 워크온 등이 참여한다.

이용자의 걸음을 기부로 연결하는 사회적기업 ‘빅워크’가 오는 23일 ‘희귀 질환 극복의 날’을 맞아 ‘착한걸음 6분 걷기 캠페인’에 동참한다.

‘착한걸음 6분 걷기 캠페인’은 희귀질환에 대한 사회적 관심을 높이기 위해 기획된 시민 참여형 사회공헌 행사다. 환자들의 보행 능력을 통해 질환의 개선 정도를 확인하는 ‘6분 걷기 검사’에서 착안해 기획됐다.

5회를 맞은 캠페인의 올해 주제는 ‘희귀질환 환자들의 곁’이다. 힘든 시간을 보내고 있는 희귀질환 환자의 곁을 지키는 가족, 의료진, 이웃을 조명하고 일상 속 걸음을 통해 이들을 응원하고, 희귀질환 환자들의 곁을 지키자는 취지를 담았다.

참여 기간은 오는 24일까지로, 모바일 어플리케이션 ‘빅워크’ 또는 ‘워크온’ 앱을 내려받아 캠페인 프로젝트를 통해 걸음을 기부하거나 걸음을 걷는 모습을 촬영해 ‘#착한걸음6분걷기’ ’#곁을지켜요’ 등 해시태그와 인스타그램에 올리면 된다. 기부한 걸음 수에 따라 모바일 기부 증서를 받을 수 있다.

빅워크는 지난해에 이어 올해에도 캠페인의 공식 파트너로 참여해 지구 3바퀴에 달하는 12만km의 모금을 진행한다. 금액을 달성하면 희귀질환 환자 가족, 지인들에게 격려와 교통비 등으로 전달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 이로운넷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