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시가 시민주도 서울브랜드 홍보단 '아이서울유 프렌즈' 제 4기 활동인원을 모집한다.

‘아이서울유 프렌즈’는 서울 도시브랜드 이미지 구축을 위해 시민들이 직접 참여하는 홍보단으로, 작년에는 총 15개팀, 149명이 활동했다.

홍보단은 서울브랜드 가치와 철학, 매력을 알리는 온·오프라인 활동을 전개하게 된다. 홍보단은 서울시 주요 정책, 관광명소 등과 결합한 콘텐츠를 자율적으로 기획, 제작하고 시민들의 친근함을 이끌어내기 위한 대규모 시민참여 캠페인(이벤트)도 주도해 만들어 갈 예정이다.

'아이서울유 프렌즈'는 서울브랜드에 관심있는 학생, 주부, 직장인, 외국인 등 누구나 신청 가능하며, 올해는 가족단위 참여를 확대하기 위해 '아이서울유 프렌즈 패밀리' 활동인원을 별도 모집한다.

'아이서울유 프렌즈 패밀리'는 서울브랜드를 알리는 생활 속 간단한 미션들을 수행하고, '아이서울유 프렌즈'활동인원들을 지원하는 활동을 하게 된다.

'아이서울유 프렌즈/패밀리' 신청서는 서울시 홈페이지 내 '새 소식(http://news.seoul.go.kr/gov/archives/506049)'에서 내려받아 작성 후 운영사무국 담당자 전자우편(iseoulu4@gmail.com)으로 제출하면 된다. 5월 17일(금)부터 30일까지(목)까지 모집한다.

'아이서울유 프렌즈'는 팀 단위나 개인별로 신청할 수 있고, 개인의 경우 특성과 관심분야에 따라 서울시가 개인활동 및 팀 구성을 지원한다. 활동에 따른 활동비를 소정 지급하며, 필요한 홍보물품 등도 제공한다. 활동은 6월부터 10월까지(5개월간) 하게 된다. 향후 활동인증서를 수여하고 활동성과를 고려해 우수자들에게는 서울시장 명의 표창도 수여할 예정이다.

아이서울유 프렌즈/패밀리 4기 모집 포스터(사진을 클릭하면 확대해서 볼 수 있습니다) / 이미지 제공 : 서울시

 

저작권자 © 이로운넷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