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왼쪽부터) ㈜아트임팩트 송윤일 대표, (사)제주올레 안은주 상임이사, 아름다운가게 이종욱 상임이사가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아름다운가게가 16일, 제주올레 여행자센터에서 자원재순환 및 제주 여성 고용 안정을 위해 (사)제주올레, ㈜아트임팩트와 함께 협약식을 진행했다.

협약을 통해 아름다운가게는 제주올레에 기증 받은 의류 중 재판매가 불가능한 의류를 지원할 예정이다.

제주올레는 기증 받은 의류로 간세인형을 제작해 제주 여성의 일자리 창출을 통해 지역 활성화에 기여하며 아트임팩트는 간세인형의 판로지원을 돕는 역할을 한다. 간세인형은 헌 옷과 버려진 천을 재활용해 제주 여성 및 이주 여성들이 수작업으로 만드는 제주 올레의 대표 기념품이다. 

아름다운가게 로고가 새겨진 천으로 만든 간세인형을 포함한 간세인형.

아름다운가게에서 기증하는 의류는 간세인형을 제작하는 데 쓰인다. 판매수익금은 제주 여성의 자립과 제주 올레길을 관리하는 데 쓰인다.

아름다운가게 이종욱 상임이사는 “의류 기증을 통해 자원 재순환뿐만 아니라 제주 여성의 일자리를 지원하는 데 조금이나마 도움이 될 수 있어 뿌듯하다”며 “앞으로도 아름다운가게는 더불어 함께 행복한 세상을 만들기 위해 더욱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제주올레 여행자센터에서 판매하는 간세인형은 이번 협약을 통해 아트임팩트가 동대문디자인플라자에 운영 중인 SEP 매장에서도 구입할 수 있다.

사진제공. 아름다운가게

저작권자 © 이로운넷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