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술문화사, 피식민지 경험, 강남, 한센병 연구와 주제를 바라보는 새로운 새각들까지, 기존 분과학 한계를 넘어서는 다학제간 연구성과를 발굴해 소개하는 자리가 마련된다.

슬로워크 DA(디지털아카이브) 사업부는 해당 내용을 담은 인문학 강연 시리즈 '새-역사의 가능성'을 개최한다. '새-역사의 가능성'은 대중들이 아직 주목하지 않은 연구 가운데 새로운 프레임으로 사회를 조망할 수 있는 가능성이 있는 최신 연구 성과를 발굴하고 소개하는 강연 시리즈다.
 
'새-역사의 가능성' 시즌1 강연은 총 4회로 5월 16일부터 격주 목요일(5월 16일, 5월 30일, 6월 13일, 6월 27일)마다 열린다. 강연은 성동구 헤이그라운드와 카우앤독에서 진행되며 역사와 사회문제에 관심이 있는 사람이라면 누구나 참석할 수 있다. 강연은 저녁 7시부터 한시간 가량 강연을 한 후 참석자와 자유토론을 진행하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강연 시리즈를 개최하는 슬로워크 DA 사업부는 오픈소스 기반 배포 솔루션으로 기록정리와 관리에 새로운 경험을 전하는 아키이브 전문 그룹이다. (주)슬로워크는 디자인과 테크놀로지 시너지를 통해 조직과 사회 변화에 기여하는 크리에이티브 솔루션을 제공하고 네트워크를 확장하고 있다.
 
슬로워크 DA사업부는 "'새-역사의 가능성'은 실험 중인 새-연구자들을 통해 새로운 프레임과 질문을 공유하는 자리로, 역사적 방법에서 시작해 다양한 영역으로 확장하며 시리즈를 지속적으로 이어나가겠다"고 밝혔다.
 
5월부터 6월까지 4회 동안 진행되는 시즌1이 끝나면 7월부터 시즌2를 이어갈 예정이다. 자세한 안내와 신청 방법은 새-역사의 가능성 홈페이지(http://lecture.slowalk.co.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 이로운넷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