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2일 오전 판교 스타트업캠퍼스에서 열린 협약식에 코리아경기도주식회사 이석훈 대표, 한국장애인고용공단 남용현 고용촉진 이사, 이베이코리아 김정남 본부장, 장애인 표준사업장인 구두 만드는 풍경의 유석영 대표, 대동소방 김희진 대표, 경기도의회 경제과학기술위원회 조광주 위원장, 황수영 도의원 등 18명이 참석했다./사진=경기도

문재인 대통령, 유시민 작가, 유희열 작곡가의 구두로 유명한 사회적협동조합 ‘구두 만드는 풍경’의 제품을 온라인 마켓에서 만나볼 수 있게 된다.

경기도주식회사는 사회적약자 기업, 장애인 표준사업장 등 판로확대를 위해 온라인 마켓 ‘이베이코리아’와 손을 잡고 사회적가치 구현에 나선다.

경기도주식회사는 지난 2일 오전 판교 스타트업캠퍼스에서 한국장애인고용공단, 이베이코리아와 함께 도내 장애인 표준사업장을 위한 ‘온라인·모바일 판로확대 및 홍보 지원 MOU’를 체결했다. 

이번 MOU는 지역의 사회적 약자에 대한 꾸준한 지원활동을 실시함으로써 장애인 표준사업장의 판로확대 및 홍보를 통한 지속적 매출 증대, 일자리 창출 등 사회적가치를 구현하기 위해 체결됐다. 

경기도주식회사는 도내 중소기업, 사회적 약자기업을 대상으로 유통과 온-오프라인 판로개척, 마케팅 등을 돕는 ‘상생’ 파트너로 공유경제 플랫폼 구축과 인프라 구성에 힘쓰고 있다. 이베이코리아는 미국 이베이(ebay)의 한국지사로, 대표 온라인 마켓인 G마켓, 옥션, G9를 운영하는 국내 대표 대형 온라인 마켓이다. 

이번 MOU 체결을 통해 경기도주식회사와 이베이코리아는 △온라인 시장에 대한 기본교육 지원 △온라인 판매 및 딜(deal) 구성 컨설팅 △기타 협약 기관이 필요성을 인정하는 협력사업 발굴 및 지원 등 도내 장애인 표준사업장 및 중소기업에서 생산·제조·판매되는 제품의 판로확대와 홍보를 지원하기로 했다.

경기도주식회사, 한국장애인고용공단, 이베이코리아는 사회적약자 기업, 장애인 표준사업장 등의 판로 확대를 위해 힘을 모은다./사진=경기도

이석훈 경기도주식회사 대표는 “국내 대표 온라인 마켓이자, 해외 판매 인프라 역량을 갖춘 이베이코리아와 협약을 통해 도내 사회적 약자기업 제품의 국내외 판로확대에 실질적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김정남 이베이코리아의 본부장는 “장애인 표준사업장과는 처음으로 진행하는 협약”이라며 “여러 분야에서 힘을 모아 이런 뜻깊은 자리를 만들어 주신만큼, 이베이코리아도 실질적 성과를 낼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장애인 표준사업장 제도’를 통해 도내 장애인 근로자 7955명이 근무하고 있다. 양질의 일자리를 위해 편의시설 확보 및 최저임금 지급보장 등에서 일반 장애인 기업과는 차이점이 있다.

남용현 한국장애인고용공단 이사는 “이번 협약은 장애인 표준사업장의 경영안정에 큰 도움을 주어 결국 장애인고용 확대로 이어지게 될 것이고, 경기도에서 시작해 전국으로 확대되는 전환점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전했다.

이날 협약식에는 코리아경기도주식회사 이석훈 대표, 한국장애인고용공단 남용현 고용촉진 이사, 이베이코리아 김정남 본부장, 장애인 표준사업장인 구두 만드는 풍경의 유석영 대표, 대동소방 김희진 대표, 경기도의회 경제과학기술위원회 조광주 위원장, 황수영 도의원 등 18명이 참석했다.

유석영 구두 만드는 풍경 대표는 “우리가 최선을 다할 수 있도록 이 자리에 참석하신 분들이 판매 활성화·판로 확대를 위해 좋은 이웃이 돼 달라”고 전했다.

저작권자 © 이로운넷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