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용보증기금, 혁신모델 갖춘 창업기업 발굴한다
신용보증기금, 혁신모델 갖춘 창업기업 발굴한다
  • 이로운넷=라현윤 기자
  • 승인 2019.04.29 09: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4.0창업경진대회 개최...5월 29일까지 접수
‘4차 산업혁명 핵심기술’, ‘공공데이터’ 부문 유망창업기업 발굴
총상금 1천9백만원, 보증‧투자 등 융‧복합서비스도 제공

신용보증기금(이사장 윤대희)은 4차 산업혁명 선도 기술과 혁신적인 사업모델을 갖춘 유망 창업기업을 발굴·지원하기 위해 ‘2019 신용보증기금 4.0창업경진대회’를 개최한다고 29일 밝혔다.

이번 대회는 ‘나는 세상을 창업한다!’라는 슬로건으로 개최되며, 공모 부문은 △4차 산업혁명 핵심기술 활용 △공공데이터 활용이다. 참가 대상은 예비창업자와 2017년 1월 1일 이후 개업한 창업기업이며, 접수 기한은 오는 5월 29일이다.

신보는 1차 서류심사와 6월 중 2차 발표심사를 거쳐 대상 2팀, 최우수상 2팀, 우수상 2팀, 장려상 6팀 등 총 12팀을 수상자로 선정해 총 상금 1천9백만원을 수여할 예정이다.

수상자에게는 신보의 다양한 지원혜택도 주어진다. 보증·투자·보험 등 금융지원과 컨설팅·네트워킹 등 비금융지원이 제공되며, 우수스타트업 원스톱 지원 프로그램인 ‘Start-up NEST’ 서류심사 면제, 투자 유치를 위한 ‘데모데이’ 초청, 창업기업 무료 보육공간인 ‘창업드림센터’ 입주 우대 등의 혜택이 제공된다.

또한, 상위 수상팀에게는 행정안전부가 주관하는 ‘2019 범정부 공공데이터 활용 창업경진대회’ 본선에 참가할 수 있는 특전도 주어진다.

신보 관계자는 “신보 창업경진대회는 2009년부터 많은 우수기업을 배출하고 있어 혁신창업기업의 산실로 평가받고 있다”며, “신보는 앞으로도 열정과 아이디어가 가득한 우수 창업자를 적극 발굴·지원해 청년창업 활성화와 일자리 창출을 위해 노력해나가겠다“고 말했다.

이번 대회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신보 홈페이지(www.kodit.co.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