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골국물을 활용한 사골 떡볶이 만드는 법을 소개합니다.
사진과 레시피는 대우증권 사회봉사단이 흔쾌히 제공해주셨습니다.
이 콘텐츠는 연말에 대우증권이 발간한
‘다문화 가정을 위한 한국요리’ 책자에 실려 있는 것입니다.
이 책은 한국으로 시집 온 국제여성들이
한국 요리를 쉽게 만들 수 있도록
영어, 베트남어, 중국어로 발간되었습니다.

[사골 떡볶이 만드는 법]

아이들이 좋아하는 떡볶이에 사골국물이 들어가면 얼마나 담백하고 고소한지 알고 계셨나요? 안 드셔보셨다구요? 에이~ 안 드셔보셨으면 말을 마세요~^^?떡볶이에 사골국물을 조금만 넣어주셔도 감칠맛이 납니다. 그럼, 럭셔리한 사골 떡볶이 만드는 법을 소개합니다.

■재료


떡 400gㆍ양배추 100gㆍ양파 1개ㆍ당근 50gㆍ대파 1/2개ㆍ어묵 100gㆍ양념장(고추장 4큰술ㆍ고춧가루 1큰술ㆍ설탕 1큰술ㆍ물 2컵ㆍ이로운아침 사골곰국 1포)

?■만드는 법

1. 가래떡은 하나씩 떼어놓습니다. 너무 굳어있다면 더운 물에 살짝 데쳐냅니다.

2. 채소와 어묵은 한입크기로 썰어 놓습니다.

3. 적당량의 물을 붓고 이로운아침 한우사골곰국을 넣은 뒤 고추장소스를 풀어줍니다. 좀 더 매운 맛을 원하면 고춧가루를 추가합니다.

4. 프라이팬에 양념장과 떡을 넣어 끓입니다. 떡이 어느 정도 익으면 손질해 둔 양배추, 당근, 대파와 어묵을 넣어 한소끔 끓입니다. 그리고 예쁜 접시에 담아 내면 쫄깃졸깃 사골 떢볶이 완성!

*관련 글
[이로운 몸짱 레시피] 사골 돼지고기 김치찌개?만드는 방법
[이로운 몸짱 레시피] 사골 된장찌개?만드는 방법
[이로운 몸짱 레시피] 사골 떡국?만드는 방법

[이로운아침] 한우사골곰국 (12g 10포) 보러가기
이로운아침은 서울형 사회적기업 이로운넷과 참식을 만드는 식품기업 화평동,
투명한 시장을 만드는 경제미디어 머니투데이가 함께 만든 아침 건강식입니다.
국내산 혹은 유기농에 담긴 풍부하고 신선한 영양분을 마음 편한 가격으로 누리세요.

우리 몸에 이롭고, 자연과 사회에 이로운 식단을 제안합니다! 이로운아침 3종 보러가기



저작권자 © 이로운넷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