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골국물을 활용한 된장찌개 끓이는 방법을 소개합니다.?사진과 레시피는 대우증권 사회봉사단이 흔쾌히 제공해 주셨습니다.
이 콘텐츠는 대우증권이 발간한?‘다문화 가정을 위한 한국요리’ 책자에 실려 있는 것입니다.
한국으로 시집 온 국제여성들이 쉽게 만들 수 있도록?영어, 베트남어, 중국어로 발간되었습니다.




바쁜 아침에 된장찌개를 보글보글 끓여서 밥을 챙겨 먹고 나온다는 것은 여간 부지런하지 않고는 힘들죠.
아침잠이 많은 저로서는 생각하기가 살짝 어려운 일인데요.
그러던 제가 요즘은 살짝 우려내는 멸치국물도 아니고 사골국물로 끓인 된장찌개로 아침을 차리고 뿌듯한 마음으로 출근을 하고 있답니다. ^^

비결은 이로운아침 한우사골곰국!
진한 사골 엑기스가 1포씩 개별 포장되어 있는데
보통 뚝배기에 된장찌개를 끓인다면 1포만으로도 충분합니다.


■ 사골 된장 찌개 재료
애호박 반개, 감자 한 알, 두부 반 모, 표고버섯 2개, 양파 반 개, 청양고추 1개, 대파 조금, 된장 적당량
이로운아침 한우 사골곰국 1포, 물 3컵 정도

?■ 만드는 법

1. 야채와 두부는 비슷한 크기로 깍뚝썰기를 합니다. 대파, 청양고추는 어슷하게 썰어 놓습니다.

2. 원하시는 분량의 물을 붓고 된장을 풀어 줍니다.

3. 한우사골곰국 1포를 넣고 한 소끔 끓어 오르면 준비한 야채를 넣습니다.

4. 대파와 청양고추를 넣고 마무리합니다.






[이로운아침] 한우사골곰국(12g 10포) 보러가기]
이로운아침은 서울형 사회적기업 이로운넷과 참식을 만드는 식품기업 화평동,
투명한 시장을 만드는 경제미디어 머니투데이가 함께 만든 아침 건강식입니다.
국내산 혹은 유기농에 담긴 풍부하고 신선한 영양분을 마음 편한 가격으로 누리세요.

우리 몸에 이롭고, 자연과 사회에 이로운 식단을 제안합니다! 이로운아침 3종 보러가기
저작권자 © 이로운넷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