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남시 도약 위해 시장경제+사회적경제 조화롭게 추진"
"하남시 도약 위해 시장경제+사회적경제 조화롭게 추진"
  • 이로운넷=라현윤 기자
  • 승인 2019.04.25 08: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3일 미사강변 3단지 행복주택 내 하남시사회적경제지원센터 개소
지난 23일 열린 하남시사회적경제지원센터 개소식./사진=하남시

“현재 하남시는 변화와 역사의 전환점에 놓여있다며, 이 도약의 전환기에서 시는 시장경제의 두 축인 일반경제와 대안경제(사회적경제 등)를 조화롭게 추진해 나가겠다." 

지난 23일 미사강변 3단지 행복주택 내에 위치한 하남시사회적경제지원센터(이하 센터)에서 개소식에 참석한 김상호 하남시장은 이렇게 기념사를 밝히며 사회적경제 육성 의지를 다졌다. 

김 시장은 이어 “교산신도시를 통해서 첨단산업을 유치하고 중소기업을 지원하면서 대기업과 중소기업이 건강하게 어울리는 생태계를 조성하고, 대안경제로는 지역화폐, 사회적경제, 공유경제 등을 통해 하남시 경제 공동체가 건강하고 따뜻하며 활력 있게 되도록 헤쳐 나가겠다.”며 “이 모든 과정에서 시의 부족한 부분들이 있다면 여러분과 함께 지혜를 모아서 풀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이날 개소한 센터는 LH에서 20년간 무상 임대한 연면적 132.70㎡(40평)의 건물에 사무실, 강의실, 회의실, 제품 전시실 등을 갖추고 있으며, 앞으로 3년간 강남대학교 산학협력단에서 위탁운영 한다. 주요 사업으로는 ▲창업아카데미 운영 ▲간담회 및 워크숍 ▲교육프로그램 지원 ▲홍보마케팅 사업들을 펼쳐나갈 계획이다.

구체적으로 창업아카데미는 사회적기업을 발굴하는데 있어 가장 중요한 역할과 목적을 띄고 있으며, 기본과정과 심화과정으로 진행된다. 사회적기업가와의 간담회 및 워크숍을 통해 현장의 목소리를 듣고 사회적경제 정책수립을 해나간다는 계획이다. 사회적경제운영에 있어 업종별, 분야별 실무교육을 진행하고, 하남시에 소재한 사회적경제 제품 등을 소개하는 홍보물을 제작해 시민들에게 널리 홍보해 나간다.  

앞으로 시는 센터 운영을 통해 지역사회의 공익사업과 일자리 창출을 만드는 사회적기업, 협동조합, 마을기업들을 지원하여 지역공동체 기업들을 키워나간다는 방침이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