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교통공사(사장 김태호) 임직원들이 강원도·동해안 산불 피해 복구와 현지 상권 활성화를 위한 기부에 힘을 보탰다.

공사는 지난 4일 발생한 산불 피해 지원 방안을 마련하기 위해 지난 10일 속초자원봉사센터와 속초중앙시장인연합회를 방문했다.  

공사는 지난 4일 발생한 산불 피해 지원방안을 마련하기 위해 지난 10일 속초자원봉사센터와 속초중앙시장인연합회를 방문했다.

지역 관계자들을 만나 구호물품 중 가장 시급한 품목이 쌀이라는 이야기를 전해 듣고, 곧바로 임직원들을 대상으로 피해지역 주민을 돕기 위한 자발적 모금을 15~16일 이틀 간 실시했다. 

이후 공사는 나눔봉사단 지원, 별도 기부예산 등을 모아 강원도 고성농협을 통해 현지 지역농산물인 고성 속초쌀 4.3톤을 구매했다. 18일에는 속초시청을 방문해 전달식을 개최하고 쌀을 전달했다. 전달식에는 전길탁 속초시 부시장 및 속초시 관계자들이 참석하했다.

공사는 현지에서 쌀을 구매해 상권 활성화에 기여하고, 다시 해당 쌀을 산불피해 주민들에게 기부하는 선순환을 실천했다.

공사는 추가로 지역 경기 활성화를 위해 사람들이 많이 방문하길 희망한다는 상인회의 요청에 따라, 피해 지역의 숙박업소와 제휴해 임직원들의 지역 방문을 유도하는 방안도 마련해 4월 말부터 실시할 예정이다. 

김태호 서울교통공사 사장은 “막대한 피해로 어려움을 겪고 있을 현지 주민 분들이 하루 빨리 삶의 터전으로 돌아오길 바란다”라며, “추가적으로 공사 임직원들이 재해 지역에 도움을 줄 수 있는 방법을 마련하겠다”고 계속적인 지원의사를 밝혔다.

사진 제공. 서울시

저작권자 © 이로운넷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