봄봄봄~봄입니다. 화창한 날씨만큼 의미 있는 날이 많은 5월!

바쁜 일상 속 쉽게 마음을 표현하지 못했던 분들에게 마음을 표현하기 좋은 달입니다.

일상을 서로 채워주고 있는 소중한 사람과 함께 하면 좋을 공간, 체험 이벤트로 풍성한 5월 준비하세요!

 

#특별한 공간에서 특별한 추억을 만들어요

시각예술 아티스트 레이블 ‘9AND Bunker’

망리단길로 잘 알려진 망원동에는 핫한 공간들이 많죠? ‘9AND Bunker’도 그런 공간 중 하나입니다. ‘9AND Bunker’는 시각예술 아티스트들의 여러 작품들이 전시된 갤러리입니다. 대중과 아티스트들을 연결해주는 공간이죠. 더 좋은 건 전시를 감상하며 간단한 음료와 술도 마실 수 있어 연인, 친구들과 함께 전시도 보고 가볍게 마실거리도 즐길 수 있는 일석이조 공간이라는 사실! 평소에는 DIY엽서와 포스터, 봄 굿즈, 종이액자 등 아티스트들의 전문 클래스도 만나볼 수 있어요. 이곳을 운영 중인 소셜벤쳐 '나인앤드'는 시각예술 아티스트 레이블을 꿈꾸며 망원동에 둥지를 틀었다고 해요. 봄에 갈만한 새로운 공간, 힙한 공간이 필요하다면, 망원동 ‘9AND Bunker’로!

장소 : 마포구 월드컵로 19길 12, B1

운영시간 : 4시(주말13시) - 22시 / 월 휴무

전시 : The greenwich village(4.23~5.12)

문의 : 9andofficial@gmail.com

 

세운상가에 이런 공간이! ‘청계상회’

도시재생으로 재탄생한 세운상가, 많이들 들어보셨죠? 수리하는 장인이 모이는 ‘수리수리협동조합’ 등 수십 년을 이곳에 터잡아온 장인들과 청년들이 함께 어우러진 세운상가에 새로운 공간이 탄생했어요. 바로 ‘청계상회’로요. '청계상회'는 세운상가 일대 기술장인, 소상공인, 신진 작가들이 지역 내 기술과 자원으로 제작 판매한 주요 제품을 한 자리에서 선보이는 큐레이션 쇼룸입니다. 세운상가에서 제작된 작품 43종을 청계상회에서 전시하고 있는데요. 83년 대림상가에 문을 연 게임기 부품업체 '삼덕사', 세운상가 장인 윤하종 씨와 청년 창업기업 <랩앤스튜디오보리>의 협업으로 탄생한 '진공관 블루투스 스피커', 세운메이커스큐브 입주기업 <아나츠>가 전문 3D프린터의 모든 기능과 정밀도를 유지하면서 크기만 줄여 출시한 '토이프린터' 등을 한자리에서 만날 수 있습니다. 마음에 들면 바로 구매도 가능하다는 사실! 작품도 보고 함께 즐길 공간도 많은 세운상가니 만큼 일정에 청계상회를 살포시 추가해보면 좋겠네요.

장소 : 종로구 장사동 청계천로 159(세운상가 보행데크 3층)

운영시간 : 월~토(10:00~17:00), 일요일 휴관

문의 : 역사도심재생과 02-2133-8503

 

 

#보고, 먹고, 느끼며 함께 풍성해져요

손으로 만드는 기쁨을 맛보려면 ‘서울국제핸드메이드페어2019

공예, 아트, 패션 등 다양한 주제 중 당신의 관심 분야는? 사회적기업 일상예술창작센터와 서울디자인재단이 주최하는 서울국제핸드메이드페어에서는 이 모든 분야를 한자리에서 만나볼 수 있어요. 올해로 6회째를 맞은 페어의 2019년 전시 주제는 바로 '남과 북'입니다. 핸드메이드를 통해 남쪽과 북쪽의 만남과 소통, 이를 통해 교류와 평화에 기여하는 적극적인 활동으로서 핸드메이드를 조망하는 자리가 될거에요. 가족, 연인과 함께 손으로 직접 만든 제품들 보고 즐기는 시간을 가져보세요.

장소 : 동대문디자인플라자(DDP) 알림터
일정 : 5월 16~ 5월 19일(11:00 ~ 19:00, 17일 금요일은 20:30까지 운영) 
문의 : 02-333-0317,  info@seoulhandmadefair.co.kr

 

그랜드오픈, 수많은 체험거리! ‘마곡중앙공원(서울식물원) 아트마켓’

도심 속 보타닉공원으로 불리는 마곡 '서울식물원'이 5월 1일 그랜드 오픈을 앞두고 있습니다. 서울식물원과 함께 가볼만한 곳으로 마곡나루역과 연결된 ‘마곡중앙공원’을 추천해요. 마곡중앙공원에서는 5월 내 3회에 걸쳐 아트마켓의 장이 열립니다. 문화활력소, 우드락공작소가 주최하는 이번 행사에는 그림 기반 굿즈 상품, 스티커, 문구 등 제작 작가의 작품을 관람할 수 있고, 체험 프로그램으로 직접 만들기도 가능해요. 행사 마지막 회차인 11일에는 초등학생 가족을 대상으로 한 업사이클링 목공 장난감 만들기 체험도 진행돼요. 단, 업사이클링 목공체험은 인원 제한이 있으니 사전접수 하는거 잊지 마세요.

장소 : 마곡중앙공원(서울식물원)
일정 : 5월 1일/4~6일 /11~12일(총 3회)
문의 : 02-2663-7020

 

고기인 듯 고기 아닌 고기 같은 너, 비건푸드 즐기는 ‘비건페스티벌’

한국채식연합에 따르면, 전체 인구 중 채식 인구가 100만~150만 명 정도라고 해요. 2008년 15만 명에 비하면 10배 가량 증가했는데요, 이렇게 채식을 즐기는 사람들이 많아지는 만큼 앞으로 즐길 새로운 먹거리를 미리 한번 만나보는 시간을 가져보면 어떨까요? 5월 18일, 서울혁신파크에서 열리는 비건페스티벌이 바로 그런 자리에요. 비건(vegan)은 엄격한 채식주의자를 뜻하는데요, 단순히 ‘채식’만 하는 게 아니라 식물성 단백질로 만든 대체 육류 등 새로운 먹거리를 지칭하는 말이에요. 비건타이거, 비건페스티벌코리아, 비건생활연구소가 주최하는 이번 페스티벌에서는 비건푸드, 비건제품, 업사이클링 제품 등을 한자리에서 체험할 수 있어요.

장소 : 서울혁신파크(불광)
일정 : 2019년 5월 18일 토요일 11~18시
문의 : 6thveganfe@gmail.com

 

# 색다른 경험으로 가치를 더해요

일상문제 여기서 한번 풀어봐? ‘2019 팹랩 아시아 네트워크(FAN5)’

뻔한 거 말고 새로운 실험을 해보고 싶다면? 5월 6일부터 11일까지 서울혁신파크에서 열리는 ‘2019 팹랩 아시아 네트워크(FAN5)’에 참여해보면 어떨까요. 'FAN5 컨퍼런스'는 아시아 소재 팹랩 운영진, 메이커, 시민들이 모이는 축제의 장입니다. 팹랩은 '제작 실험실(Fabrication Laboratory)'의 약자로 3D 프린터, CNC, 소프트웨어 장비 등을 이용해 아이디어를 실험하고 실제로 구현해보는 공간인데요. 이 행사를 주최하는 서울이노베이션팹랩은 이 공간을 기반으로 시민들에게 기술과 정보를 공유하며 시민들이 지역과 일상에서 겪는 문제를 해결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어요. 뭔가 새로운 도전을 해보고 싶은 당신, 팹랩 아시아 네트워크와 팹랩을 체험하면서 도시와 지역 문제도 살펴보고, 해결까지 같이 해보는 건 어떨까요?

장소 : 서울혁신파크(불광)

일시 : 5월 6일(월) - 5월 11일(토)

사전등록 : https://www.fan5.kr/fablab-registration/

 

어린이날, 어버이날 다음은? 한부모 가족의 날! ‘굳세게 산다 페스티벌’

5월에는 어린이날, 어버이날만 있지 않아요. 한부모 가족의 날(5월 10일)도 있다는 사실 아셨나요? 올해 처음 시행되는 ‘한부모 가족의 날’을 축하하기 위해 문화예술 사회적기업인 ‘명랑캠페인’이 페스티벌 ‘굳세게 산다’를 준비했다고 해요. 명랑캠페인은 미혼엄마들의 이야기를 반영해 연극 ‘미모되니깐’을 제작한 기업으로, 한부모 가족 지원법 개정안과 한부모 가정의 날 제정에 기여한 일등공신이기도 합니다. 이번 페스티벌에는 싱글대디 배우 김승현, 싱글맘 배우 정영주의 토크 콘서트, 미혼모 배우 강윤경의 모놀로그, 뮤지컬 배우 에녹 등의 축하 공연과 다양한 이벤트가 이어져요. 게다가 전석 무료로 진행된다는 반가운 사실! 사전 초대 예약으로 신청하면 참여할 수 있어요! 다양해진 가족 구성을 처음 축하하는 자리에 함께 할까요?

장소 : 서울 삼성동 슈피겐홀

시간 : 2019년 5월 10일(금) 20:00 ~

참가 신청: bit.ly/굳세게산다

 

 

 

이로운넷은 서울시사회적경제지원센터가 온라인으로 발행하는 세모편지와 함께 서울지역의 사회적경제 울타리 안에서 일어나는 다양한 소식을 전하고 있습니다. 세모편지의 더 다양한 이야기가 궁금하다면 여기를 클릭하세요.

 

저작권자 © 이로운넷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