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월 10일 한부모 가족의 날을 맞아 페스티벌 '굳세게 산다'가 무료로 개최된다./사진=명랑캠페인

5월 5일은 어린이날, 5월 8일은 어버이날. 그렇다면 5월 10일은? ‘한부모 가족의 날’이다.

문화예술 사회적기업 ‘명랑캠페인’이 5월 가정의 달을 맞아 내달 10일 한부모 가족을 위한 페스티벌 ‘굳세게 산다’를 서울 삼성동 슈피겐홀에서 개최한다. 

‘한부모 가족의 날’은 지난해 제정돼 올해부터 시행되는 기념일이다. 명랑캠페인은 미혼엄마들의 이야기를 반영해 제작한 연극 ‘미모되니깐’을 시작으로, 2017년 한부모 가족 지원법 개정안과 2018년 양육비이행지원법 개정안 등을 국회에 통과시켰다. 이때 한부모 가정의 날도 제정됐다.

명랑캠페인 측은 “5월 10일 한부모 가족의 날은 세상의 편견 속에 자신의 선택을 지켜낸 한부모 가정을 응원함과 동시에 앞으로 더욱 다양해질 대한민국 가정 형태의 변화 앞에 사회가 가져야 할 배려를 되새기게 하는 의미 있는 기념일이 될 것으로 보인다”고 밝혔다.

페스티벌 ‘굳세게 산다’에 출연하는 배우 김승현, 정영주, 에녹, 강윤경(왼쪽 위부터 시계방향)의 모습./사진=명랑캠페인

한부모 가족의 날을 축하하고, 그 과정을 시민들과 공유하기 위해 마련한 이번 축제에는 싱글대디 배우 김승현, 싱글맘 배우 정영주의 토크 콘서트, 미혼모 배우 강윤경의 모놀로그, 뮤지컬 배우 에녹 등의 축하 공연과 함께 다양한 이벤트가 준비됐다.

한부모 명랑 페스티벌 ‘굳세게 산다’는 전석 무료로 진행되며, 사전 초대 예약 링크(bit.ly/굳세게산다)를 통해 신청하면 참여 가능하다. 

 

저작권자 © 이로운넷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