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달청과 한국환경공단이 환경산업 창업?벤처기업의 육성과 공공조달시장 판로지원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사진제공=조달청

조달청과 한국환경공단이 지난 3일 오후 인천 서구에 소재한 한국환경공단 대회의실에서 환경산업 창업?벤처기업의 육성과 공공조달시장 판로지원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양 기관은 환경산업분야 창업?벤처기업의 기술개발제품이 공공조달시장에 진출해 성장할 수 있도록 지원할 예정이다.

특히 환경산업 분야 전문성과 기술력을 가진 우수한 창업?벤처기업은 한국환경공단의 추천을 받아 조달청 창업?벤처기업 전용 상품몰 벤처나라에 제품을 등록, 판매할 수 있게 된다.

이에 대기, 수질관리 등 국민들의 삶과 직접적으로 연결된 생활환경 분야의 다양한 기술개발 상품들이 벤처나라를 통해 전국 공공기관에 소개, 활용될 것으로 기대된다.

한편, 환경산업 창업?벤처기업이 조달청 벤처나라에 등록되면 ‘벤처창업혁신조달상품’ 지정증서를 수여하고, 홍보?교육 지원혜택을 받을 수 있다. 또 해외조달시장진출유망(G-PASS)기업 지정을 통해 전시회 참가 등 해외조달시장 진출에 필요한 다양한 지원을 받을 수 있다.

정무경 조달청장은 “환경산업의 우수한 창업?벤처기업이 벤처나라를 통해 성장하고, 국내외 조달시장으로 나갈 수 있는 성공기업이 될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이로운넷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