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로운 기부처]노숙인이 아니라 홈리스에요-빅이슈
[이로운 기부처]노숙인이 아니라 홈리스에요-빅이슈
  • 이경숙
  • 승인 2011.06.25 12: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어느날 저희 낭만비행(이로운넷 경영지원 주임이에요^^)님이 메시지 하나를 전해줬어요.
서울형 사회적기업 빅이슈코리아가 창간 1주년 기념으로 이로운몰 상품을 협찬해달라고 요청했다는 내용이었어요.

저는 당장 전화를 걸었지요. 상품권도 협찬해드리고 기사도 써드리겠다고요.
같은 서울형 사회적기업으로, 저희가 보탬이 될 수 있으면 얼마나 기쁜 일이겠어요.
노숙 '끝내주는' 잡지, 빅이슈 기사 보기

서울 영등포시장 안에 있는 빅이슈코리아 사무실은 밝았어요.
조명이 아니라 사람들이요. ^^

빅이슈 직원들은 한분 한분이 마치 창업한 사회적기업가처럼 열정적이셨어요.
일부 직원은 창간 전부터 '아이러브빅이슈' http://cafe.daum.net/2bi 란 카페에서 활동하셨던 회원이었대요. 카페 활동을 통해 자신이 하고 싶은 일자리로 옮겨오신 것이죠.

빅이슈 판매원, 즉 빅판 분들은 처음 보는 제게도 벙긋벙긋 웃으며 인사를 건네셨어요.
휴게실 문을 열 때만 해도 길에서 만난 노숙인의 이미지를 떠올리며 내심 주춤거렸던 게 미안하고 쑥스러울 지경이었어요.

분주하고 화사한(미소로^^) 빅이슈 내부 풍경 구경하시겠어요?


'나가기 전에 썬크림 꼭 바르세요"라는 메시지가 적힌 거울입니다. 빅이슈 직원 분들의 마음이 느껴졌어요.

그동안 발간된 빅이슈 표지를 붙여놓은 사무 공간입니다. 미란다 커, 저스틴 비버, 하정우, 최강희 등등 쟁쟁한 톱스타가 재능기부를 많이 했죠?

빅이슈는 매년 홈리스월드컵에 참여해요. 올해는 프랑스 파리 에펠탑 앞에서 열린다는군요. 홈리스들의 해외여행 기회! 전 세계에서 홈리스 축구선수들은 실점 당해도 서로 박수를 쳐준대요. 후원하려면 조현성 코치(연락처 02-2069-1125, 1135)

빅판 수칙!

빅이슈는 여기 가시면 사실 수 있어요. 사시면서 빅판께 '많이 파세요' 인사 한마디 건네주시면 어떨까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