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시가 30일 ‘2019 지구촌 전등 끄기’ 국제행사에 참여한다고 밝혔다. 이에 따라 30일 오후 8시 30분, 서울시 공공청사 및 유관기관을 비롯해 숭례문과 남산N타워, 63빌딩 등 서울의 랜드마크들이 10분간 일제히 소등한다. 

‘지구촌 전등끄기(Earth Hour)’ 행사는 (재)한국세계자연기금 WWF-Korea (대표 : 손성환) 주최로 호주 시드니에서 처음 시작된 이후 해마다 실시되고 있다. 기후변화 대응의 중요성을 알리고 자연 보호를 위해 시작된 행사로, 지난해 188개국에서 1만 8천개의 랜드마크가 소등하는 등 지구촌 보호를 위한 국제행사로 자리잡고 있다. 올해는 오후 8시 30분부터 9시 30분까지 전 세계 180여 개 국가에서 동시 진행된다.

서울시는 에너지 절약을 통한 온실가스 감축과 기후변화에 적극 대응하기 위해  2008년부터 이 행사에 각종 행·재정 지원을 통해 적극 참여 하는 중이다. 

숭례문 소등 전(왼쪽)과 후(오른쪽)의 모습 /사진=서울시

김연지 서울시 에너지시민협력과장은 “시민들이 일상생활에서 에너지를 절약하고 대중교통 이용, 베란다 미니태양광 등 신재생에너지 생산에 적극 동참함으로써 온실가스 감축을 통한 기후변화 대응에 나설 수 있다”며 “지구촌 전등끄기 행사를 통해 1시간 소등의 의미를 되새겨보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서울시는 시민의 에너지절약 실천문화 확산을 위해 기업, 시민이 매달 22일 1시간 동안 소등에 참여하는 ‘행복한 불끄기’ 캠페인을 연중 실시하고 있다. 

서울시는 매년 3월은 ‘행복한 불끄기’와 '지구촌 전등끄기' 행사를 연계하여 같은 날 진행하고 있으며, 올해도 3월 30일 함께 실시할 계획이다. /사진=WWF

 

저작권자 © 이로운넷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