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도사회적경제지원센터(센터장 이강익, 이하 지원센터)가 사회적 경제 상시 교육체계를 확립을 위한 교육 강사양성에 나선다.

지원센터는 ‘실천형 사회적 경제 교육 강사’를 양성하기로 하고, 다음달 2일까지 참여자를 모집한다고 밝혔다.

지원센터 관계자는 “체인지메이커(Changemaker) 활동을 기반으로, 강사양성 과정이 끝나면 프로젝트를 수행하고 성과를 공유하는 방식으로 진행돼 실천형이라는 명칭을 붙이게 됐다”고 밝혔다.

강원도사회적경제지원센터가 4월 2일까지 '실천형 사회적 경제 교육강사 양성과정' 참가자를 모집한다.

교육생은 사회적 경제 조직 교육 담당자와 사회적 경제 교육 운영 경험자를 대상으로 모집하며, 사회적 경제 관련 도서 1권을 읽고 ‘내가 정의하는 사회적 경제’에 대한 보고서를 사전에 제출해야 한다.

강사양성 교육은 총 3회 차로 진행된다. 1회 차는 4월 8일과 9일 춘천 KT&G 상상마당에서 ‘강원도 사회적 경제 변화 읽기’, ‘사회적 경제 교육 돌아보기’, 사회적 경제 실천형 교육의 실제로 ‘아이스브레이킹과 오프닝 활동 이해와 실습’ 등의 교육이 진행된다. 2회 차는 4월 15일과 22일 상지대 한방의료기기산업진흥센터에서 진행된다. 3회 차에서는 ‘지역사회 문제 발견과 솔루션 찾기’, ‘솔루션의 비즈니스화’, ‘학습자를 참여하게 하는 다양한 활동에 대한 이해와 실제’ 등의 교육이 진행되며, 프로젝트 수행을 위한 활동계획을 수립한다.

5월 18일까지 수립한 프로젝트 활동계획을 진행한 후, 5월 24일 프로젝트 성과 공유회를 진행할 계획이다.

교육참가 신청은 강원도사회적경제 홈페이지(http://gwse.or.kr/)에서 신청서를 받아 이메일로 접수하면 된다. ▷문의 : 749-3981(강원도사회적경제지원센터)

저작권자 © 이로운넷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