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일자리재단(대표 문진영)이 경기도 중장년층의 인생 2모작을 위한 ‘4060 재취업지원사업’ 취업특강을 지난 26일부터 시작했다. 26일 파주를 시작으로 부천, 시흥, 양주, 남양주, 군포, 성남, 수원, 평택, 하남 등 10개 시ㆍ군에서 진행되며, 성우 배한성, 방송인 이상용 씨의 명사특강과 취업역량강화를 위한 전문가 강연이 이어진다.

‘4060 재취업지원사업’은 도내 중장년의 취업교육과 구직을 연계하는 사업이다. 2014년부터 지금까지 약 1만4000여 명이 교육 및 취업지원서비스를 이용했다.

재단은 취업특강 이후 ▲생애경력설계 ▲기업 연계 직무훈련 ▲현장직무체험 ▲창업 및 창직 ▲시니어 재능나눔지원 중 본인이 희망하는 취업지원 프로그램을 함께 제공한다.

생애경력설계 프로그램은 신 중년 생애설계, 자기 효능감 향상을 위한 교육훈련프로그램, 직무적성검사 등의 분석을 통한 취업 연계와 상담사 모니터링을 제공한다. 기업연계 직무훈련 프로그램은 참여자에게 도내 중소기업이 필요로 하는 교육을 제공한 후, 해당 기업의 취업까지 연결해 주는 프로그램이다. 시니어재능나눔지원 프로그램은 시니어 세대가 사회적 경험과 특기를 살려, 사회공헌의 가치와 일자리를 동시에 충족하도록 하는 사회공헌일자리 프로그램이다.

문진영 경기도일자리재단 대표는 “고령사회 진입과 베이비부머 세대의 은퇴가 본격화 돼, 중장년의 재취업이 중요한 사회적 이슈로 대두되고 있다”며 “앞으로도 4060 재취업 지원사업을 지속적으로 추진하여 보다 나은 일자리 기회제공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참가 신청은 도내 거주 40~60대 미취업 중장년이면 누구나 가능하며, 경기도 일자리플랫폼 잡아바(www.jobaba.net)에서 온라인으로 신청하거나 현장 접수할 수 있다. 4060 재취업지원사업에 대한 기타 자세한 사항은 경기도일자리재단(☎031-270-9908)에 문의하면 된다.

4060 재취업지원사업 특강을 펼치는 방송인 이상용씨./자료제공=경기도일자리재단

 

저작권자 © 이로운넷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